이번 포스팅에서는 양배추(cabbage)로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양배추이란
양배추은 배추과에 등장하는 식물 중 하나로, 뿌리는 길게 늘어지는 표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장을 가진 보리같은 입자들이 들어있고 녹색, 붉은 등 색이 다양합니다.
양배추은 맛이 둔하고 쫄깃한 과일로 음식 속에 비교적 많이 쓰이며, 여러 가지 건강 효과를 내는 식품으로 보리, 토마토 등과 같이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다양한 가스를 만들어 냄새를 방지하기 때문에 방충작용을 합니다. 항산화작용이 크기 때문에 특히 암, 간기능 장애, 심장병 및 뇌질환 등의 병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배추는 많은 엽록소, 비타민 A 및 K, 비타민 C과 칼슘, 망간, 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체내 보조 에너지 저를 수 있습니다.
분만 영양저를 많이 계승하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의 장기적 발병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독소배출 기능을 하여 담도기능과 폐기능을 증진시키며, 신진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부작용
- 양배추는 많은 영양소를 담고 있고 알레르기에 취약하지 않은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멀티비타민과 함께 너무 많이 먹을 때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멀티비타민과의 궁합이 좋지 않거나 멀티비타민을 너무 많이 먹는 경우에는 반드시 줄여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에 드는 부작용도 있으므로 간 병인 분들께는 조심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의 황산염도 비교적 높기 때문에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조절하기 위해 양배추의 황산염을 낮추기 위해 달걀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하루 섭취량
권장 섭취량: 100g
양배추 먹는법
양배추 먹는 법은 간단합니다.
1. 양배추를 상쾌한 물에 담가 씻어 줍니다.
2. 양배추를 물에 주사해서 더 씻고, 건져 오프합니다.
3. 씻은 양배추는 소금 또는 후추를 가루 처럼 넣고 꼬챙기합니다.
4. 싸이트 팬에 바베큐 소스나 달걀 고기 또는 다른 재료와 함께 볶아 먹습니다.
또는
1. 씻은 양배추를 소금과 후추를 가루 처럼 넣고 꼬챙기 합니다.
2. 밥 종이에 양배추를 담고 꼬챙기한 양배추와 밥을 뭍고 건져 먹습니다.
3. 바베큐 소스를 사용해 양배추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양배추 보관방법
1. 신선한 양배추는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2. 때끼면 깊은 컵에 물을 담아 냉동고에 보관하세요.
3. 익혀 놓고 보관할 경우, 얇게 썬 후 종이 컵에 담고, 실온에서 보관하세요.
지금까지 양배추(cabbage)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남은시간은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