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레몬(lemon)로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레몬이란
레몬은 농작물 과일로 광동 원산지라고 알려져 있다. 생김새는 소형 노란 과일로 모양은 원이고 거의 5 ~ 10 cm 크기이고 빛깔은 노랑 또는 노란녹색입니다.
레몬은 감각적으로 상당히 씁쓸하고 상쾌한 맛이 있으며 일부 레몬은 당 또는 식민이 높습니다. 또한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다이사이트 등의 기능성 성분도 많습니다. 레몬은 식용, 한의학,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레몬 효능
레몬은 사과, 오렌지, 토마토 등과 같이 식물 과일의 중요한 하나입니다. 레몬은 비타민 C, 비타민 B1,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A, 비타민 PP, 비타민 K, 비타민 B2, 칼슘, 인 등의 영양 단물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면역력 강화 :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감기 예방 : 감기치료로 문화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감기와 관련된 증상을 관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또한, 소화기능 개선 및 충치치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4. 치아보호 : 레몬 음료는 치아 건강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멸균제로 바르기 때문입니다. 노인들에게 추천하는 약제는 식물 과일 레몬 음료를 구울 수 있습니다.
5. 피부탄력 : 레몬의 비타민C는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흉트러인지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혈액 공급 : 레몬의 질량에 포함된 비타민 C는 혈액 분비의 생성 및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 부작용
레몬은 상당히 강한 산미감으로 미지근하게 마시면 목과 다리가 아프기도 하며, 독한 맛이라 과잉 섭취하면 배꼽이나 소화기관 등에 진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몬에 들어 있는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에 비타민 C 자극에 의해 뱃속내막 · 호흡기관의 실내막이 통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레몬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간 내막에 노폐물이 발생하여 소화 불량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염증성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 및 지방세포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며, 비타민 C가 과도하게 입액되면 갑상선기능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레몬의 과한 섭취로 인해 당뇨환자에게 장기적인 치료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레몬 하루 섭취량
하루에 1개의 레몬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먹는법
레몬은 식물 과일이며 건강을 위해 매일 1~2를 섭취하면 됩니다.
레몬을 먹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씹기: 레몬을 씹고 입에 넣으면 맛이 특기하게 깊어집니다.
2. 각질 제거 후 사용: 레몬에 각질을 벗겨 내거나 밀링크로 각질을 박아내고 레몬을 슬라이스 혹은 덩어리로 썰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용도: 레몬에 미끗한 당이 있는 만큼 레몬 주스나 레몬 블렌딩은 음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간식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몬 보관방법
레몬은 냉장고에 넣어 적당한 온도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레몬(lemon)에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해 주셔서 좋은정보를 얻어가세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