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내용은 감초(plant licorice)과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감초이란

식물 뿌리 감초는 대표적인 식물뿌리감초의 일종으로,뿌리과 뿌리에 달려 있는 감초부분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감초는 여러 식물이 나이 들어가면 발생하는 부식 방지 또는 고무적으로 뿌리를 잡게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물 뿌리 감초는 식물 뿌리를 안정적으로 매개할 수 있는데 다시 말해 뿌리의 길이, 뿌리의 끝, 편평도 등을 일관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감초 효능

감초는 위장의 소화 흡수 기능의 저하를 개선하고 지혈등의 효과가 있으며, 위장이나 근육등의 경련의 완화 효과가 있어서 복통등을 해소합니다.

 

또한, 염증이나 궤양성 인후통, 구강 궤양, 유선염등의 초기 증상때 사용하며 효과적입니다.  소화성 위궤양에 좋고, 세균성 독소, 파상풍 독소나 약물, 식중독, 충독이나 대사산물에 의한 중독등을 해독합니다.

 

항염작용을 하여 위산 분비를 억제하여 주고 위 점막을 보호해 주는 항궤양 효능이 있으며, 편도선, 인후염에 먹어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감초는 농업 용도로는 인충제로 주로 사용되는 농약 보다는 능률적인 타격 효과를 낼 수 있는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감초는 식물 뿌리를 생각하면 금연, 침윤, 곰팡이 방지, 뿌리에 빈틈이 없어 나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감초는 뿌리에 빠짐이 없고 뿌리 둥글게 되는 것을 방지하고 잘못된 가시로 인한 정화를 방지하여 식물의 파괴를 방지합니다. 감초로 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식물 뿌리 주변을 깔고 식물이 뿌릴 수 있도록 작은 가시를 뿌리면 됩니다. 뿌린 감초는 매번 비가 많이 내리기 전에 빠르게 묻어야 합니다.

 

감초 부작용

식물 뿌리 감초는 다른 식물 뿌리를 감싸고 자극을 주어 식물의 자라기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부작용으로는 식물의 생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감초가 너무 많으면 공기가 가동돼 식물의 생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옥한 토양과 같은 식물에 너무 감초를 까는 경우 뿌리가 녹고 바이러스 및 잡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물에 감초를 깔 때 적당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감초 하루 섭취량

하루에 2-3g 뿌리 감초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초 먹는법

식물 뿌리 감초는 일반적인 음식에 사용되는 소금보다 더 산뜻한 맛과 속 달콤한 맛을 내는 식재료로, 관상용 음식에 비교적 엄격한 요리 방법을 거쳐 전과해야 합니다.

1. 식물 뿌리 감초를 손수 절단하거나 갈기 방법으로 준비합니다. 가능하다면 절단 크기를 작게 갈기 방법을 권장합니다.

2. 소금과 같은 양의 물과 여러 알레르기를 포함한 다른 식품을 함께 반죽과 합칩니다.

3. 그 다음 감초를 반죽 속에 넣고 부드럽게 패널티하거나 반죽을 더 농후합니다.

4. 식물 뿌리 감초는 익은 빵과 떡볶이 등과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또 된장과 함께 채소에 뿌려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초 보관방법

1. 감초는 식물을 뿌릴 때 물에 적당하게 적셔 녹였다가 뿌리시켜주세요.
2. 뿌린 감초를 우유나 광택 없는 상태로 보관합니다.
3. 피부 양동이와 같은 방향적인 그릇에 담아두고 식물 기름으로 감싸주세요.
4. 보관할 곳은 일광을 받지 말고 상당한 습도와 균형 잡힌 온도에 보관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감초(plant licorice)의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남은시간은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