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영지버섯(reishi mushroom)으로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영지버섯이란
영지버섯은 상록수에 자생하는 버섯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짙은 보라색과 연한 회색 사이의 명칭을 가진다. 영지버섯은 나무 내부에 자라는 버섯이며, 특히 나무 상자에 긴 노란빛 송곳니가 돋보이는 영지를 찾아 먹을 수 있다. 특징적으로는 나무 바깥 면에 있는 송곳니가 연보라색 또는 회색인 경우가 많다. 이는 바깥쪽에 많은 강우로 인하여 손상을 입은 것이다. 영지버섯은 잘 익힌 갈비탕, 국, 구이 등으로 조리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영지버섯 효능
나무에서 자라는 영지버섯은 각각 버섯 균주에 따라 여러 효능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뛰어난 특징은 강한 항생 효능과 인삼 성분으로 감염, 멍게, 멜라믹스 증후군 등을 예방하는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또한 영지버섯은 인간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어 암, 심장병, 뇌질환 등을 예방하기 때문에 인간의 건강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마른 목과 건강한 살롱돔 샐러드 사이즈의 버섯과 같이 나무에서 자라는 영지버섯은 고지방, 고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께 하고 있어 인간의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과 달리 구입하고 요리하기 매우 쉽습니다.
영지버섯 부작용
1. 버섯의 별칭인 참느릅이나 단비는 맹독이 있기 때문에 먹으면 저마다 급속도로 변비가 생길 뿐만 아니라, 대사 장애나 황제병 등 다양한 병에 걸릴 수 있다. 따라서 나무에서 자라는 영지버섯 부작용은 먹으면 거대한 맹독을 감수하게 되는 것이다.
2. 나무에서 자라는 영지버섯 부작용으로는, 이 버섯은 침략광고촉진제로도 결실이 나지 않는 바 있다. 이것의 면에서 본다면, 영지버섯은 실제 생산량이 적고, 인구, 농촌환경, 생태계, 기후과 같은 중대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위생균이라는 점이다.
영지버섯 하루 섭취량
성인일 경우 하루에 가루 1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지버섯 먹는법
1. 영지버섯을 손질합니다. 너무 커서 만질 수 없거나, 독버섯과 혼동될 수 있는 것들은 깎아줍니다.
2. 손질된 영지버섯을 찬물에 살짝 담갔다가 가열합니다. 가열 시간은 5분 정도로 합니다.
3. 영지버섯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만들거나, 백반에 넣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4. 만들 것이 없다면, 간단하게 냄비에 올리고 소금물이나 된장 등을 조금 넣어주면서 소금과 생강을 으로 10~15분 가만히 끓이면 됩니다.
영지버섯 보관방법
1) 다 익힌 영지버섯은 상온에서 잘라내고 감청한 바이러스, 비균, 먼지가 없는 장소에 넣어 건조하거나,
2) 냉장고에 넣어 건져 보관하세요.
이상으로 영지버섯(reishi mushroom)에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