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홍화씨(Safflower seeds)에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홍화씨이란
홍화씨는 다른 식물과 다르게 털 또는 새침이 없는 작은 씨앗으로 불리는 실내 식물 입니다. 홍화씨는 대부분 주변 온도로 성장하며, 각기 다른 색상과 형태로 자라는 식물로, 긴 잎사귀에 작은, 크기와 모양이 다른 잎이 달립니다. 홍화씨는 쉽게 물과 비슷한 상태의 식물상태로 자라기 때문에 물을 덜 뿌려도 됩니다. 따라서 실내 식물에 관한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도 관리가 쉽고 셀프 케어로 잘 자랄 수 있습니다.
홍화씨 효능
홍화씨는 광택이 좋고 빛과 색이 내용인 과일 씨앗으로 유명합니다. 홍화씨는 젤리로 제조할 데 이상적이며, 주변 농가들과 상인들은 홍화씨를 인접 밭에 심어 경계 역할로 주로 사용합니다.
또한 이 씨앗은 방향토, 거리반, 소송반, 방토, 명약 등과 같은 다양한 의료용 물질로도 사용됩니다. 홍화씨의 가장 큰 효능은 정신 허약과 신체 디스트레스를 개선하고 방염과 면역증강 등 병을 예방하는 일입니다.
또한 홍화씨의 농업적 가치는 매우 큽니다. 홍화씨의 식물은 병이 발생하지 않고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계절적 작물이 됩니다. 홍화씨는 또한 두꺼운 다자미로 빠르게 자랍니다. 방충을 해소하고 밭의 양주륵을 막아 밭 초미를 생성하여 꿀 파리의 발생을 줄여 연속 농촌을 단속할 수 있습니다.
홍화씨 부작용
홍화씨는 싹튼 잎과 소금감이 우수하며, 달걀 응가, 국과 양상추 등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식물 씨앗 중 하나입니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씨앗은 엄청난 영양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립선과 다리같은 관절에 좋은 것입니다.
그리고 홍화씨에는 아스파라거스, 카로틴, 페녹시에탄올 등의 비타민이 들어 있어 면역계를 높이고 각종 병을 예방하는 데 기여합니다. 홍화씨 또한 많은 열매 알로라 그리고 셀레늄과 황산염, 칼슘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으며, 신경계를 안정시켜 주어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화씨 하루 섭취량
하루에 1g 씨앗 홍화씨를 섭취하세요.
홍화씨 먹는법
1. 씨앗을 먹기 전에 반드시 씨앗의 소독을 해주세요. 따라서 보습가스나, 70%의 술 등의 가림막을 씌워 5~10분 정도 방열한 뒤에 씨앗을 씻어주세요.
2. 국물을 준비해 주세요. 씨앗을 12시간 이상 불린 뒤에, 국물에 습도를 잘 익히기 위해 약간 물을 붓고 끓이신 다음에 씨앗을 가볍게 넣어 주세요.
3. 물붓기를 계속해주세요. 국물의 습도를 점차 익히기 위해 씨앗의 비율과 부합하는 양 만큼 물을 끓이고 들여다보시는 식으로 계속해서 물을 붓어 주세요.
4. 씨앗이 익을 때 까지, 적당히 머물렀다가 익었을 때 약간 비슷한 부분을 가볍게 뜯어 먹으시면 됩니다.
홍화씨 보관방법
1. 씨앗을 종이나 건조한 종이컵 등에 담아 보관합니다.
2. 보관하는 곳은 건조하고 열기가 14도 이하이며, 습도가 50~60% 이하여야 합니다.
3. 밝고 냉각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보관할 때는 씨앗이 습기를 잘 저장하지 못하는 지각에 벽지나 씨앗이 닿지 않도록 각각의 씨앗이 따로 보관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여기까지 홍화씨(Safflower seeds)으로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