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들어서는 예상하지 못한 쉬는날이 더 많아진거 같답니다. 휴일을 이용해 장거리로 차량을 운행하게 되었을때에 예기치 못한 도로정체로 인하여서 고생한 경험이 여러번 있는듯 합니다.

 

목차

     

    그래서인지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장거리 운행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망설이게 되는데, 이럴때는 주말이나 명절등을 이용하여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미리 교통상황을 봐두는것이 큰 도움이 될수가 있답니다.

     

    매년마다 대중적인 행사로 추석이나 설등의 명절이 기다리고 있고 특히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게 되면은 다른사람의 차량들과 겹치는 경우가 많아 자주 찾게 되는 도로 구간이 막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때문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여서 현재 도로의 정체구간이나 실시간 cctv등으로 얼마나 차량이 많은지등의 정보를 간단하게 조회해 볼수가 있답니다. 되도록이면 출발전에 미리 알아모고 막히지 않는 구간을 선택하거나 시간때를 변경할수가 있지만 이미 정체구간에 들어섰다면 우회도로를 찾아보는것이 좋답니다.

     

    1.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 공식홈에서는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모바일을 통해서 상세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아래와같이 모바일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교통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

     

    2. 교통속보 경로검색

    교통속보 카테고리에서는 전국,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을 선택하여 실시간 교통상황을 한눈에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경로검색' 메뉴에서는 출발지도 추착지를 각각 입력합니다.

     

    교통속도 경로검색

     

    3.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

    출발지와 도착지를 각각 입력하여 검색을 하게 되면 정체구간뿐만 아니라 실시간 사고, 작업, 기타구간등을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가는길의 막히는길에 휴게소, 위회도로를 안내해 주고 있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

     

    4. 혼잡구간 정체정보

    '혼잡구간' 메뉴에서는 경부선, 중부선, 영동선등의 노선을 선택하여 실시간으로 현재 구간별 속도나 정체정보등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구간별 cctv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혼잡구간 정체정보

     

    5. 노선별 교통정보

    '노선별교통정보' 메뉴에서는 노선을 선택하여 보면 예를 들어 영동선을 선택하면 노선상의 속도정보와 cctv로 차량이 얼마나 있는지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선별 교통정보

     

    6. 실시간 cctv 확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경부선을 선택하여 보면 실시간으로 정체구간이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cctv 를 선택하여 보면 실시간 cctv를 동영상으로 30초간 재생이 되어 정체차량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실시간 cctv 확인

     

    이러첨 한국도로공사 공식홈페이지는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상으로 구간별 도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실시간 cctv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이미 출발하여 고속도로에 진입을 하였다고 해보 정체구간이 있다면 우회도로를 확인하여 우회에 보는것도 정체를 다소 피할수가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