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의 선택박스의 경우에 데이터 작성의 표를 만들떄에 주로 결산이나 보고서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되는 기능이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선택 박스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어 볼수가 있답니다.

 

보통 선택 박스라고 하며 사실 선택 목록이라고 하는것이 보다 정확한 표현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선택박스의 경우 어떠한 데이터값의 표를 만들고나서 값을 선택박스를 이용하여 불러와서 한눈에 내용을 확인해볼수가 있으며 언제든지 선택한 표의 값을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 선택 박스를 만드는것은 어렵지 않으며 '데이터 유효성' 대화상자를 열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와같은 예제로 각 수도권 지역의 주소지를 이용하여  데이터 선택박스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보고자 합니다.

 

 

선택박스(목록박스)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만들고자하는 선택박스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데이터' 탭의 '데이터 유효성 검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 선택박스를 만들고자 하는 위치에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데이터 유효성' 설정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유효성 조건의 제한 대상에 '목록' 을 선택하여 원본(S) 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선택박스에 넣고자하는 데이터를 아래의 그림과같이 드레그하여 선택한후에 다시 데이터 유효성 대화상자를 열어 주시면 된답니다. 예제로 서울지역의 세부주소를 선택박스로 만들어 봅니다.

 

 

■ 아래의 그림과같이 데이터유효성 원본에 박스에 들어갈 데이터를 선택하여 드레그 하여 확인을 합니다.

 

 

■ 목록박스에 들어갈 원본의 데이터 셀이 예제의 서울지역의 셀에 목록박스가 만들어진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으며 목록버튼을 누르면 원본 데이터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동일한 셀에 선택박스가 추가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만들어진 박스를 복사(Ctrl+C)하여 붙어넣기(Ctrl+V)를 해주는것만으로도 동일한 선택박스를 추가할수가 있답니다. 또한, 설정 내용 이외에 내용 입력이 가능하게 만들고 싶다면 데이터 유효성 창에서 '오류메시지' 탭에 들어가서 설정 내용 이외에도 입력이 가능해 진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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