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은 덩굴식물 중 하나로, 원산지는 서아시아 지방 대부분의 높은 산악 농촌에서 자랍니다. 더덕의 높이는 90cm까지 자라고 잎은 녹색의 톱니 모양인 볼뽕형 모양입니다. 

 

더덕은 자주 가까이 내려갔을 때 작은 꽃이 나는데, 꽃에는 색깔이 없으며 똑바로 솟구쳐 그려져 있습니다. 잎마다 꽃 목화가 있으는데, 꽃에는 흰색 꽃잎, 5개의 피가 있습니다. 

 

더덕은 다가가자마자 바람에 움직이기 때문에 바람 더덕이라고도 불립니다. 더덕은 여러 갈래로 자라며 다양한 형태를 보이고 꾸며질 수 있기 때문에 가로등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더덕은 대부분의 생태계에 이르는 돼지귀과 덩굴식물으로, 작은 아슬아슬한 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주로 생성능력을 높이기도 합니다. 

 

 

 

더덕의 효능

더덕은 중국, 일본 등 아시아에서 오랫동안 이용된 중요한  식물로, 인체계 균혈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덕은 여러 가지 병에 대한 개선 효과가 잘 알려져 있고, 기울어진 신경을 직접 복구해 줌으로써 감각과 상처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더덕의 고농축 추출물은 혈관 자극효과도 좋아 혈관색의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어 주며, 두통 및 감기 증상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덕은 항산화 효과가 강해 감염증상 및 천식 증상을 완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더덕의 보관법

1. 더덕은 물이 가득 찬 숟가락 모양의 꽃병에 물을 따르며 차가운 습도에 되도록 매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물을 따르는 것보다는 물을 도르르 스스로 흡수하는 것이 드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물을 습기량에 따라 당겨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빛이 더덕에 적절히 집중될 수 있도록 비교적 따뜻한 실내 곳에 위치하게 하고, 다소 차갑게는 실내지만 숙련된 관리가 가능한 곳에 유지되는 것이 좋습니다.

 

 

더덕의 하루 섭취량

더덕 하루 섭취량은 1~3장(1~3g)으로 추천합니다.

 

더덕 먹는법

1. 더덕에서 잎새를 따주세요.

2. 따온 잎새들을 잘 씻고 깨끗이 닦으세요.

3. 다진 마늘, 고추가루, 간장과 물을 곱빼놓고 섞은 비벼을 더덕 잎사귀에 넣어 겉에 꼭 발라놓아 줍시다.

4. 발라놓은 것을 부어주세요.

5. 도시락에 담고 먹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