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구주소가 익숙하여서 그런지 우편이나 택배를 보내는 경우이거나 길을 찾아보기 위해서 신주소로 검색하여 보는경우가 있답니다.

 

기존에 쓰던 구주소의 경우에는 예를 들어 00동 111-1 이런 형식으로 되어져 있지만 신주소는 도로명 00로 또는 00리 등으로 입력을 해야해서 햇갈리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같이 00동에 맞추어 좀더 쉽게 찾기 위해서 만들어진 주소라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익숙하지 않아서 따로 찾아 봐야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구주소를 신주소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이나 포탈등을 이용하여 구주소를 입력하는것으로도 도로명주소(신주소)를 찾는것이 가능하답니다.

 

■ 먼저 구주소를 신주소나 우편번호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와같이 '인터넷우체국' 을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변환이 가능하답니다.

 



■ 인터넷우체국 공식홈페이지에서 왼쪽상단의 메뉴를 선택하여 보면 오른쪽메뉴에 있는 '조회.메일 서비스 > 우편번호 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 우편번호 검색창에 구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우편번호, 신주소, 구주소, 영문주소등이 아래와같이 변환되어져 간단하게 찾을수가 있답니다. 

 

 

■ 또는, 메인 하단부분에 보면 '우편번호 찾기' 를 선택하면 통합검색 우편번호 대화상자가 나타나게 되며 동일한 방식으로 구주소를 검색하면 신주수, 우편번호 뿐만 아니라 영문주소, 집배코드까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 자주 주소를 찾아봐야하는 경우라면 우편번호 검색 바로 옆에 '우편번호(주소)찾기 프로그램' 탭을 선택하여 주소찾기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여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어 두는것이 편하답니다.

 

 

■ 우체국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찾는것이 번거롭다면 포탈(다음, 네이버)등에서 직접 구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같이 신주소, 지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구주소로 신주소검색하여 찾기와 변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시편 82장 가난한 자와 고아를 위하여 판단하며 곤란한 자와 빈궁한 자에게 공의를 베풀지며,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구원하여 악인들의 손에서  건질지니라 하시는도다.. 너희가 불공평한 판단을 하며, 악인의 낮 보기를 언제까지 하려느냐' 어려운시기에 한구절 남겨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