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다가 보면은 재직증명서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답니다. 보통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요청을 하게되면 의무적으로 발급을 해주어하는것이 원칙이지만 눈치가 보이는 경우도 있답니다.

 

목차

     

    근로자나 공무원등으로 직장을 다니는 분들의 경우 간혹가다 은행 거래를 할떄에 재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재직증명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떄문에 회사에 요청하지 않고도 재직증명서를 인터넷발급을 통해서 쉽게 출력해 볼수가 있답니다. 

     

    1.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온라인을 통해서 국민연금 관리공단 공식홈페이지에서는 4대보험이 적용된 사업장에 근무를 하고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답니다.

     

    요즘에는 1인 이상의 사업장이라면 대부분이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져 있어 직장을 다니고 있다는 증명을 하기위해 '국민연금관리공단' 홈을 통한 발급 진행과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 아래와같이 NPS 국민연금 관리공단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다면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민원신청


    ■ 민원신청 카테고리에서 '개인민원' 메뉴를 선택하여  개인서비스 민원관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민원

     

    2.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선택

    아래와같이 개인서비스 메뉴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하여 인증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또는, 하단에 증명서발급 탭을 선택셔도 됩니다.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이 가입된 사업장의 증명서를 발급받을수가 있답니다.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선택

     

    3. 인증서 로그인진행

    가입증명서(재직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온라인에서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진행

     

    4. 가입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과 개인수집등의 동의를 체크하고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같이 지금까지 사업장에서 근무한 가입내역을 한눈에 확인할수가 있으며 가장 최근 유지기간이 현재 재직중인 사업장입니다.

     

    아래와같이 지금까지 근무했던 직장과 현재 다니고 있는 사업장 기간, 사업장 명칭이 자세하게 나와있답니다. 가입증명서 자료를 프린트 발급하게 되면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같게 된답니다.

     

    가입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일반적으로 재직증명서의 경우에는 은행 관련 업무 서류로 주로 사용하며 이직을 준비할때에도 필요한 서류이니 많큼 앞으로는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있다면 위처럼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아 볼수가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