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이용하는 주등등록등본의 경우 일반적으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동.읍 주민센터를 찾아가면 발급을 받는것이 가능하지만 타지역에 있거나 주민센터가 너무 먼곳에 위치하였다면 위치를 잘 모르거나 찾아가는것이 어려운 경우가 있답니다.

 

지금은 각 지역마다 곳곳에 무인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위치만 알고 있다면 인근의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곳곳을 찾아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할수가 있답니다. 바쁜생활을 하면서 이러한 기본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자주 생기게 되는데 미리 알아둔다면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을듯 합니다.

 

무인발급기의 경우에는 등초본은 기본이며 건축물대장등의 서류를 대기표를 받지않고 서류를 발급받을수가 있고 시간제한없이 24시간 운영이 가능하지만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수가 있으니 최근정보를 확인해 보는것이 좋답니다. 

 

1. 무인발급기 발급시간 및 수수료

무인발급기로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발급받기 위한 비용은 아래와같이 수수료 200원이 필요하며 본인확인(지문인식)이 되어야하며 발급시간은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답니다.

 

 

2. 민원24 홈페이지

사용자가 위치해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곳에 설치된 무인발급기 위치, 운영시간, 상세 주소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와같이 '민원24' 를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 아래와같이 정부24 공식홈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3. 무인민원발급안내 설치장소

서비스지원 카테고리를 보면 '무인민원발급안내' 를 선택하여 설치장소, 위치, 운행시간등의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온라인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발급불가프린터 목록을 살펴봐야합니다.

 

 

■ 아래와같이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안내에서 사용자가 찾아가고자 하는 지역, 시.군.구, 읍.면.동등을 입력하여 검색을 해야 합니다.

 

 

4. 지역별 설치장소 검색

예제로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을 선택하여 검색을 해보니 총7곳의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 목록이 나타나게 되며 설치주소, 장소, 운영시간등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5. 설치장소 지도확인

좀더 세부적인 사항을 확인하고자한다면 설치장소를 선택하면 상세위치, 운영시간, 편의기능등의 확인이 가능하며 '지도' 를 선택하면 상세 위치 지도확인이 가능하답니다.

 

 

■ 설치장소 지도를 선택하여 보면 아래와같이 자세한 지도를 보여주고 있으므로 길찾기를 통해서 대중교통, 자가용등으로 찾아가시면 된답니다.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라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등본을 발급을 받을려면 번호표를 뽑고 한참을 기달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비용, 지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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