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그림안에 글자넣기는 문서를 꾸미다 보면은 그림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림을 배경으로 삽입하기 위해서 텍스트 뒤에 그림을 넣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한글문서의 그림효과 기능은 따로 이미지편집툴을 사용하지 않고도 그림효과로 보정이 가능하기도 하며 텍스트와 그림의 조합이 가능하도록 배치하여 주거나 글자뒤에 그림을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그림효과와 텍스트뒤에 그림을 넣는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간단한 그림보정만으로도 가독성이 좋은 문서의 배경을 만들어 볼수도 있답니다. 

■ 먼저 아래의 예제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그림을 문서내에 추가하여주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 입력탭 > 개체 > 그림 ' 을 선택하여 그림을 불러올 폴더에서 추가해야할 그림을 선택하여 불러옵니다.

 

■ 그림을 불러오게되면 텍스트가 그림 위아래 또는 좌우로 밀려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는데  한글의 본문과의 배치 기능을 통해서 간단히 텍스트뒤로 그림을 배치하여 줄수가 있습니다.

 

 

■ 불러온 그림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아래와같이 메뉴가 나타나면 ' 본문과의 배치 > 글 뒤로 ' 를 선택하여 주면 그림이 글뒤로 배치가 됩니다.  또는, 그리기바 메뉴에서  글 뒤로 아이콘을 선택하여도 됩니다.

 

 

■ 아래의 예제와 같이 그림 위에 글자가 나타나게 되지만 글자가 잘 보이지 않으므로 그림효과 보정으로 적절하게 배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불러온 그림의 크기를 조절하고 적절하게 배치를 하였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에서 '개체 속성' 을 선택하여 속성 대화창을 불러옵니다.

 

 

■ 개체속성 대화창을 아래와 같이 불러왔다면 '그림탭' 을 선택하여 하단에 그림 효과에서 '워터마크 효과' 앞에 체크를 하고 밝기, 대비를 사용자가 적절하게 조절하여 설정하여 주면 된답니다.

 

 

■ 아래의 예제와 같이 그림에 워터마크 효과를 넣어서 발기, 대비를 적절히 조절하게 되면 그림의 투명도를 조절하여서 텍스트가 좀더 선택하게 보여서 배경효과를 낼수가 있답니다.

 

 

그림 개체 속성 기능은 상위 한글버전(2010, 2014)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사용이 되며  '채우기' 기능이 추가 되어서 동일한 방식으로 좀더 쉽게 한글에서 그림안에 글자를 삽입해 볼수가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