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표를 작성하다보면은 곱하기, 빼기, 곱하기 함수를 많이 사용하게 되며 업무를 보면서 자재의 수량 단가를 계산하기 위해서 사용하거나 계산기 대신 매달 수입이나 지출내역을 문서화하기도 한답니다.
곱하기의 기능은 견적서를 작성할때에 많이 쓰이게 되는 기능으로 일일히 계산기로 계산을 해서 값을 입력한다고 한다면 간단하게 몇게는 입력이 가능하겠지만 업무에서 견적서 품목이 100개가 넘어가게 된다면 밤새도록 계산기를 두드려야 할지도 모른답니다.
때문에 엑셀의 곱하기 기능은 반듯이 알고 넘어가야할 부분이기도 하답니다. 엑셀에서 곱하기 함수나 수식은 기본이라고 할수가 있으며 매우 간단한 기능이기도 한답니다.
■ 기본적인 자동계산의 기본은 값을 구할때에 셀에 ' = ' 를 입력 해야하며 곱해야할 셀을 선택하고 ' * ' 곱하기 수식을 입력하면 됩니다. 아래와같인 간단한 예제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할까요.
곱하기의 수식과 함수 아래와 같이 두가지로 활용해서 계산해 볼수가 있답니다.
=곱하려는 셀 * 곱하려는 셀
=PRODUCT(셀값,셀값)
■ 가격을 넣어주기 위해서 '=수량셀*단가셀' 을 각각선택하여주면 됩니다. '=C3*D3' 엔터를 치면 된답니다.
좀더 쉽게 설명을 하자면 산수에서 X 를 * 로 대체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듯 합니다.
■ 아래의 예와 같이 ' =C3(수량셀) *(곱하기) D3(단가셀) ' 을 선택하여 엔터를 치게되면 결과값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 하나의 품목 가격을 구했다면 다른 나머지의 물품을 같은방식으로 구해도 되지만 품목이 많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므로 아래와 같이 핸들점(네모점)을 선택하여 마우스로 믿으로 드레그하게되면 나머지 물품의 가격도 구해지게 된답니다.
■ 다른방식으로 인수를 곱하는 함수로 곱하기를 넣어주기 위해서는 아래와같이 =PRODUCT 를 입력하게되면 동일하게 곱하기 함수를 이용하여 값을 구할수가 있답니다.
■ 곱하기 함수는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PRODUCT(셀값,셀값)' 을 적용하게 되므로 곱하고자 하는 셀을 각각 선택하여 주게 됩니다. '=PRODUCT(C3,D3)' 엔터를 치면 된답니다.
참고로 모든 함수를 다 외워두기가 어렵기 때문에 함수삽입 단추를 누르고 함수 몇자만 입력을 하더라도 마법사창이 나타나게 되며 범주의 선택에서도 자주사용하는 함수를 선택하여 적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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