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는 해바라기씨(sunflower seeds)을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바라기씨이란

해바라기씨는 단종의 씨앗입니다. 이 씨앗은 봄과 가을의 수확기 사이에 자라는 병력성 작물로 관련 종자들과 장래 농업 생산에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해바라기씨는 농사장에 가까운 물,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확 시기가 오기 전에는 준비할 것입니다. 잘못 관리하면 해바라기 씨앗은 악한 꿈에 더 빨리 달아납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씨는 생리적 피로를 완화하고, 뇌와 관련된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각종 장기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바라기씨는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발효 풀은 소화기능이 향상되어 응용에 몸에 쌓인 지방을 빠르게 소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에 비해 고포합과 함께 섭취하기에도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해바라기씨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관련 원인물질 중 하나인 아미노 산 결핍을 완화하고 감각 신호 전달과 생리 기능을 길러주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해바라기씨는 면역력을 높이고 기능을 강화하고 소화력을 촉진하고 구강건강을 향상시키는 생리 스트레스 완화 및 치매 예방 도움 등 다양한 효능을 보입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

해바라기씨는 시작하는데 최적인 식물이며, 알에서 나은 비닐 기반의 토양에 파고들어 거름 및 온도 감지가 쉽고 천식에 식물이 분리될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해바라기는 생육에 대해 상당히 탄력적이며, 자랍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습도 및 충분한 조명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작은그루 될 수록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하고 더 많은 자원이 소모됩니다.

 

 

해바라기씨 하루 섭취량

해바라기씨는 하루에 각자의 맛에 따라 각각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는 하루에 5-12g 까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잘 익히어 주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익을 때까지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약간씩 계속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먹는법

해바라기 씨앗을 먹는 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씨앗 간편하게 먹기
해바라기 씨앗을 건져 소금같은 조미료를 뿌리고 밥, 과자, 스무디 따위에 뿌려 먹으면 됩니다.

 

2. 씨앗 전용국 만들기
해바라기 씨앗을 먹기 좋은 전용 국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먼지 같은 작은 씨앗을 국 되게 갈아서 국물에 넣고 끓여 먹으면 됩니다. 또한 씨앗에 미리 소금등으로 조미료를 뿌려두면 가지치기도 편합니다.

해바라기씨 보관방법

해바라기씨는 일반적인 식물 씨앗과는 다르게 보관방법을 요합니다.

 

1. 해바라기씨는 약간의 습기를 가지고 적절한 습도에 유지하기 위해 얇은 종이에 밀어놓고 기저귀로 널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습기를 유지하기 위해 씨앗은 가늘게 자른 흙과 항균제로 이루어진 50∼70℃의 온도가 일정한 곳에 두고 보관해 주세요.

 

3. 보관하고 있는 곳이 건반되면 항상 씨앗을 개인 기획 상자에 담아두고, 산소가 없는 실크 가방 등에 담고 냉장고에 보관해서 습도를 보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씨앗이 보관되는 곳에 영구적으로 습기가 유지되고 있는지, 냉장고의 온도가 일정한지 확인하기도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해바라기씨(sunflower seeds)에서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해 주셔서 좋은정보를 얻어가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