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새싹보리(sprout barley)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새싹보리이란

새싹보리는 현미과 같은 다른 곡물를 같이 재배하는 식물입니다. 이는 2~4개의 갈래로 구성된 소재배 식물로서 좀 더 강력한 피로감과 더 강한 면역 기능을 각각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거기에 더해 생리치료, 신진 대사 개선, 변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식용으로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싹 보리는 조금 분말 같은 이상한 형태로 나오고 맛도 딱딱해서 처음에 먹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보리는 식량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다양하게 함께 함유하고 있는 유익한 야채입니다.

 

보리는 비타민 A, B1, B2, 녹차산, 밀크산, 오메가 3 지방산,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신질병 방지, 생식기관 질환 방지 및 예방, 피로 회복, 체중 감량, 빛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보리는 다양한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정신 활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고, 아연과 나트륨은 심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6과 철은 혈소판과 생식기 장기 이상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미네랄인 구리와 셀레늄은 감각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리는 인삼, 꿀, 기름과 함께 많은 농도를 가지고 있는 아미노산과 효모를 함께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체안과 신체 능력을 강화하고 신체의 건강한 기능을 보존합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보리의 새싹은 전통적인 의학 식물로 여러 가지 역할을 합니다. 새싹 부작용으로는 피로를 개선하고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열성적인 소독제 속성, 습한 감염성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되는 슬럼프 속성, 면역 장애를 치료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열성적인 속성 등이 있습니다.

 

또한 새싹은 당뇨병, 감기, 그리고 발열과 같은 다양한 감염성 질병의 완화, 그리고 우울과 같은 신경 질환의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결과적으로 새싹 보리는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고, 피로, 슬럼프, 감기 및 그 외 여러 가지 병의 방어 및 치유로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

하루에 5g~10g의 새싹보리를 섭취합니다.

새싹보리 먹는법

1. 새싹보리를 손에 들어 물기를 제거하세요.

2. 물을 끓여 적당한 톤량에 넣어 끓이세요.

3. 밥솥을 넉넉히 데우면 끓여있는 보리가 상기하듯 새어 내뱉기 시작할 것 입니다.

4. 보리가 상기하기 전에 중간에 국물을 붓기도 합니다.

5. 비빔밥 같이 끓이는 보리가 상기한 후에 콩물기를 제거하고 불을 끄세요.

6. 식히세요.

새싹보리 보관방법

1. 식물 새싹을 신선한 물로 자주 씻고 비눗방울을 이용해 물기를 뺍니다.
2. 새싹에 물을 적당히 주어 중간급 물이 되도록 합니다.
3. 보관용 상자에 새싹을 넣고 과일가루를 스프레이해 가루를 안에 흩뿌립니다.
4. 상자를 상온에 꾸며 새싹의 연기가 충분히 맺어지도록 일주일이내로 빨리 보관합니다.

 

지금까지 새싹보리(sprout barley)에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해 주셔서 좋은정보를 얻어가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