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고가의 요금제와 높은 가격의 스마트폰으로 인하여서 2~3년씩 핸드폰을 교체를 해야하지만 부담이 되어서 좀더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알뜰폰을 알아보는경우가 많아진듯 합니다.

 

목차

     

    실제로 일반 통신사에 비해서 가격적인면에서 월등하게 저렴하다 보니깐 기존에 이용하던 KT, LG, SK 등의 통신사에서 알뜰폰을 더 알아보게 되며, 이전과 다르게 기존 통신사에 연락해서 따로 해지를 하지 않아도 타통신사로 갈아탈 경우 자동해지가 되기 때문에 부담도 덜해진거 같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으로 갈아타고는 싶지만 온라인으로 가입방법이 까다롭거나 유심칩 교체등이 어렵다라고 생각하여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알고보면 매우 간단하며 잘 몰라도 안내원이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전혀 어려울것이 없답니다.

     

     

     

    1. 우체국 알뜰폰의 장점

    무엇보다 알뜰폰의 장점은 통신비가 저렴하고 기존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할경우 약정기간이 없이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며 통신품질이나 데이터의 품질이 거의 동일하다는점 입니다.

     

     

     

    2.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

    먼저 알뜰폰을 온라인으로 신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와같이 포탈등에서 ' 우체국 ' 을 검색하여서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3. 우체국 알뜰폰 가입절차

    온라인 가입절차는 아래와 같이 '우체국 홈페이지 > 알뜰폰 선택(요금제/단말기) > 본인인증 > 가입 신청서 작성' 으로 진행되며 이후에 안내하시는분이 따로 연락이 오게 됩니다.

     

     

     

    4.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아래와같이 우체국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다면 메인페이지 메뉴에서 '우체국알뜰폰 > 온라인 숍'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5. 맞춤 요금제 휴대폰 선택

    내게 맞는 요금제 선택은 기존 기기에 유심칩만 교체하여 요즘제를 선택하는것이며, 휴대폰과 요금제 선택은 말 그대로 휴대폰과 요금제 두가지다 교체를 하는것입니다.

     

    쉽게 말해 기존 기기는 그대로 사용하고 요즘제만 선택하고자 한다면 '내게 맞는 요금제 선택' 휴대폰과 요금제 둘다 교체를 하고 싶다면 '휴대폰과 요금제 선택' 을 하시면 됩니다. 

     

     

     

    6.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

    옵션선택에서 사용하고싶은 통신망, 상품 구분은 3G, LTE, 5G 중에 선택, 무약정 후불, 약정 후불, 선불중 선택, 선택서비스는 음성기본제공(무제한), 데이터기본제공(무제한)등을 선택하고 월납부요금을 선택하여 '검색' 단추를 누릅니다.

     

     

     

    7. 조회결과 요금제 선택

    온라인 숍에서 사용자 선택사양에 맞게 조회결과가 나타나게 되며 사용하고자하는 요금제를 선택 하고, 가입유형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변경하지 않는 경우 '번호이동', 새로운 핸드폰 번호를 만들고 싶다면 '신규가입' 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8. 3가지 선택 본인인증하기

    요금제를 선택하였다면 온라인 신청으로 본인인증을 하기위해서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 또는 범용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2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증이 어렵다면 직접 우체국에 방문해야 하지만, 보통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거나, 신용카드가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완료후에 인터넷 가입신청서 작성을 하고나서 통신사에서 신청서를 확인후에 해피콜로 연락이 오기 때문에 이때 궁금한사항이 있다면 문의를 하시면 된답니다.

     

    신청이후 보통 2~3일 이후 택배로 휴대폰(신청한경우)과 유심카드가 오게되며 기존에 있던 유심카드를 빼고 새로운 유심카드로 교체를 한다음에 휴대폰을 재부팅을 몇번 반복하면 개통이 완료가 되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참고로 요금제가 부담이 되어서 알뜰폰을 생각한다면 일반 통신사에 비해서 요금이 40% ~ 50% 가량 절약이 되기도 하며 통화나 데이터 품질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통화량이나 데이터량을 많이 사용한다면 우체국 알뜰폰으로 갈아타는것도 나름대로 좋은 선택이 될듯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