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아침이 되면 학교나 출근을 하기 위해서 탁장시계를 이용해서 알람을 맞추어 놓고 듣기싫은 소리를 들어가면서 힘들게 일어났던 기억이 있답니다.

 

목차

     

    지금은 갤럭시 휴대폰만 가지고 있다면 알람설정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시간에 취침시간과 기상알람을 맞추어놓고 사용자가 듣기좋은 알람음이나 벨소리, 좋아하는노래,  진동을 설정하여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할수도 있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고 알림, 진동, 다시울림, 취침 모드뿐만 아니라 숨겨진 기능으로는 알람을 맞추어주면 시간을 3 ~ 5 차례 간격으로 읽어 주어서 아침에 잠에서 깨는데도 좋답니다.

     

     

     

    1. 갤럭시 알람설정하기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시계 어플이 내장이 되어져 있으므로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답니다. 아래와같이 '시계' 앱을 선택 하여 알람을 '+' 단추를 눌러서 추가할수가 있답니다.

     

     

     

    2. 알람음, 진동, 다시울림 설정하기

    알람을 추가하거나 취침시간이 있는 기본알람을 선택하여 아래와같이 취침 모드, 공휴일엔 알람 끄기, 알람음, 진동, 다시 울림 횟수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간읽어주기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알람음' 을 터치합니다.

     

     

     

    3. 알람 시간읽어주기 설정

    알람음 설정화면에서 Spotify는 일어날때 좋아하는 노래를 듣기위해서 설치가 필요하며, 벨소리에서 '∨(열기)' 를 선택하면 벨소리 선택과 하단에 '시간 및 알람 이름 읽어주기' 를 활성화하게되면 알람시에 시간을 읽어준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알람 시간, 소리, 진동 설정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시간읽어주기의 경우에는 5 ~ 10분간격으로 3회, 5회등을 알려주게 되어서 잠에서 깨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