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이 보급화된지 벌써 10년정도가 지난 시점에 지금은 PC자판보다 핸드폰 자판이 더욱 익숙해진거 같습니다. 카톡이나 문자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더욱 익숙할듯 합니다.

 

목차

     

    보통 스마트폰 자판의 경우에는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며 당시에 사용했던 자판이 익숙해서 해당하는 모델을 찾는 분들도 있으며 새로운 폰으로 변경을 하였지만 자판이 익숙하지 않아서 번거로워하는 사용자도 많은듯합니다.

     

    때문에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에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기본적인 키보드(자판) 종류를 9가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언제든지 변경하는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1. 갤럭시 키보드 설정하기

    먼저 바탕화면에서 드레그하여 위로 올리면 아래와같이 '설정(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 목록에서 '일반(언어 및 키보드. 날짜 및 시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삼성 키보드 설정

    설정 일반 목록에서 '삼성 키보드 설정(English(US) 및 한국어)' 를 선택하여, '언어 및 키보드 형식' 메뉴를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3. 언어 및 키보드 형식

    아래와같이 목록에서 '한국어' 를 선택하고 키보드 형식에는 기본설정으로 '천지인' 키보드 방식이 선택이 되어져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4. 천지인 키보드 형식

    기본 자판방식의 천지인은 스마트폰 초창기때부터 사용하는 슬라이드폰 키보드로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형식인 만큼 손에 가장 익숙한 방식중에 하나입니다. 

     

     

     

    5. 퀴티 키보드 형식

    다음으로 익숙한 키보드 형식으로 '쿼티' 자판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한 방식이며 장점은 숫자와 한글을 한눈에 보고 자판을 칠수가 있지만 천지인에 비해서 다소 자판크기가 작습니다.

     

     

     

    6. 천지인 플러스 형식

    기본 천지인과 유사하며 다른점이라면 자음은 작고 모음은 크게 되어져 있는 키보드 방식으로 익숙하지 않지만 나름 편리한 방식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7. 단모음 형식

    쿼티 자판과 비슷한 방식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ㅛㅕㅑㅛ' 자판을 찾아볼수가 없어 익숙하지 않은 형식이라 사용자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8. 한손 모아키, 양손모아키 형식

    한손으로 스마트폰을 잡고 자판을 치고자 한다면 한손, 양손 모아키 자판을 사용해 볼수가 있지만 익숙하지 않는 자판이라 처음에는 매우 여렵지면 익숙해진다면 한손으로도 키보드를 칠수가 있을듯 합니다.

     

     

     

    위에 키보드 이외에도 베가, 나랏글등이 있지만 거의 사용할일이 없을듯 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키보드 변경 설정과 9가지 자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익숙한 자판은 천지인과 퀴티 두가지 형식이 손에 가장 익숙하지만, 한손으로 자판을 치고자 한다면 한손,양손 모아키중에 선택을 하여 사용자가 편리한 방식의 자판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