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매년마다 정년퇴직이 빨라지기도 하였지만 특히 청년들의 경우 더욱 어려워진 취업으로 인해서 이른나이에 창업의 길로 뛰어드는 경우가 많답니다.  우리나라의 정년퇴직의 평균나이가 52세로 평균수명에 비해서 매우 이른나이의 퇴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분들도 늘고 있기도 합니다.

 

목차

     

    이전의 경우만 하여도 소규모의 창업을 하기 위해서 자금을 마련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지만 지금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업.운영자금 제도를 잘만 활용한다면 창업을 도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소규모로 창업을 준비한다고 하여도 어느정도의 자금이 필요하며 예상치 못하는 경우도 생길수가 있으므로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최소한의 비용 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가 있답니다. 

     

     

    1. 서민을 위한 창업 및 운영자금은?

    먼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제도로는 총 5가지로 나누어지며 첫째, 미소금융창업.운영자금, 둘째, 영세가맹정주 금리우대, 세째, 민간사업수행기관창업.운영자금, 네번째, 전통시장 상인대출, 다섯번째, 햇살론 창업.운영자금을 들수가 있답니다.

     

    창업및 운영자금

     

    2. 상세한 지원대상은.?

    살펴보게 되면 창업을 준비하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분의 20에 해당하는 사람,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중에 하나라도 요건이 충족하는분에 한하게 된답니다.

     

    지원대상

     

    3. 상세 지원내용은.?

    살펴보게 되면 한도는 최대 7천만원이내, 기간은 6년이내, 금리는 4.5% 입니다. 이밖에도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을 각각 신청할수가 있으며 나머지는 아래의 표와 같답니다.

     

    지원내용

     

    4. 취급처는? 

    위에서 이미 위에서 살펴본것과 같이 금리는 연4.5%, 기간은 최대 6년으로 거치기간 1년이내, 상환기간은 5년이내,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이며, 취급처는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입니다.

     

    취급처는

     

    5. 신청방법은.?

    진행을하고자 한다면 아래와같이 서민금융콜센터에 문의를 하거나 각지역에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찾아가서 방문상담을 할수가 있답니다. 

     

    신청방법은

     

    6. 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이미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업 및 운영자금을 자세히 알고자 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 공식홈의 카테고리에서 '미소창업/운영자금' 메뉴를 선택하게되면 위와같은 위와같은 내용들을 다시한번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지원센터 홈페이지

     

    참고로 비슷한 유형의 정부지원 제도로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금이 있으며 여기서는 전문자격이 있거나 아이디어, 기술, 지식 창업등을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하며 최대 10억원 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