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앱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을 pc에 설치를 해야하지만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에서 퍼플(PURPLE)이라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서 PC에서도 리니지2M 을 간편하게 플레이해볼수가 있답니다.

 

퍼플을 설치하고 플레이해본결과 다른 앱플레이어에 비해서 굉장히 부드럽고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였으며 그래픽도 좋은편이였다. 때문에 리니지M이나 2M 을 플레이하고자하는 유저라면 퍼플 PC라는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것이 유용할수가 있답니다.

 

퍼플 설치나 셋팅방법또한 매우 간단하답니다. 퍼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내려받아 설치하라는대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특별히 설치과정이 복잡하거나 다른 앱플레이어와 같이 설정을 따로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 없이 리니지를 플레이해볼수가 있답니다.

 

■ 아래와같이 '퍼플' 을 검색하게되면 퍼플 엔씨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공식홈페이지를 선택하여 '지금 다운로드' 단추를 선택해 설치파일을 내려받은 후에 진행을 해주면 된답니다.

 

 

■ 퍼플(PURPLE) 앱의 경우에는 린투엠 뿐만 아니라 린M도 동시에 즐길수가 있으며 다중계정을 이용한 멀티 플레이또한 가능해져서 컴퓨터사양만 어느정도 된다면 여러창을 열어서 멀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 설치를 마치면 아래와같이 바탕화면에 로그인 대화상자가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기존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여도 되지만 없다면 페이스북, 구글등의 계정을 이용해서 리니지를 즐길수도 있답니다.

 

 

■ 게임 실행 단추를 누르면 별도의 앱플레이어 대화상자가 따로 나타나게 되며 리니지2M을 플레이할수가 있는데 이는 멀티유저를 위한 배려인듯합니다. 오른족 하단 게임실행 바로위해 '+" 단추를 누르면 또다른 창이 열러서 멀티계정을 돌릴수도 있답니다.

 

 

■ 왼쪽에 보게되면 M 메뉴를 선택하게되면 2M 뿐만 아니라 리니지M 의 경우에도 같은 계정으로 간단하게 플레이할수가 있답니다. 때문에 두개의 리니지 를 멀티로 동시에 즐기는것도 가능하답니다.

 

 

■ 다음으로 넘어가보면 서버를 선택할수가 있으며 처음에는 보안 설정을 등록하고 환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를 생성하였다면 '입장하기' 단추를 눌러서 리니지를 플레이하는것이 가능하답니다.

 

 

■ 입장을 해보면 다른 앱플레이어들과 다르게 속도, 그래픽등 리니지2M에 굉장히 최적화가 잘되어있다는것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고사양 모바일게임일 수록 매끄러운 게임이 힘들지만 퍼플은 PC에 최적화를 맞추어져서 모바일 환경을 그대로 PC로 옮겨놓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몇가지 기능등을 살펴본다면 퍼플창에서 상단에 전체화면, 게임해상도, 단축키등을 활용해 볼수가 있으며 볼륨, 조작키, 화면캡쳐등으로 사용자가 직접 플레이 한 영상을 사진으로 캡쳐하여 보관해 볼수가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메인 퀘스트를 따라서 진행을 하고 사냥은 대부분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특별히 마우스로 이리저리 조작할 필요는 없으니 리니지2M을 퍼플 앱으로 최적화된 환경으로 플레이해 볼수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