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리니지 오리지널부터 게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의 경우라면 그당시의 향수를 느끼기 위해서 모바일로 최적화된 리니리m를 꾸준히 플레이하기도 한답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면서 퀘스르를 진행하는 동안은 직업에 따른 케릭터 사냥감을 익혀주거나 스토리를 진행해 주기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플레이하기도 하지만 45렙 부터는 거의 사냥사냥으로 진행을 하게 된답니다.

 

일정한 렙업을 하고나서는 더이상 유저가 직접 플레이하는 경우가 드물며 자동사냥으로 돌려놓게 되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루종일 플레이할수도 없고 밧데리가 방전되어 수명이 기기 수명이 짧아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때문에 장기간 리니지m을 플레이하고자 한다면 컴퓨터(pc)를 이용하는것이 게임속도나 터치감도 편할수가 있으며 무엇보다 부담없이 플레이가능하며, 특히 RPG 게임 특성한 꾸준한 노가다를 해주어야 하므로 컴퓨터로 리니지m 을 즐기기 위해서는 앱플레이어로 pc 최적화 설정을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 컴퓨터(pc)로 모바일게임의 리니지m을 플레이하기 위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입니다. 녹스(Nox)앱은 모바일 게임을 pc로 구동하기 위한 앱플레이어로 많은 사용자가 이용중이기도 합니다.

 

 

■ 녹스(nox)앱을 설치후에 pc최적화를 위해서 '시스템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리니지m 을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수도 있지만 기본설정상태에서는 게임 멈춤현상이나 그래픽 성능이 다소 떨어질수가 있으므로 설정을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 시스템 설정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고급설정' 탭에서 성능 설정을 사용자자지정으로 하여 CPU 4 , 메모리는 2048MB 로 바꾸어 준다면 멈춤없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설정은 태블릿 1280X720 을 선택하고 그래픽모드는 호환모드를 선택하여 주는것이 좋답니다. 그래픽 모드에서는 '호환모드' 를 선택하여 스피드 모드의 경우 게임 속도가 오히려 떨어질수도 있답니다.

 

■  설정을 맞추었다면 PLAY 스토어를 열고 리니지M 을 찾아서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성능설정에서 CPU를 2 또는 4로 설정이 되지 않는다면 VT활성화 가이드를 보고 PC 설정이 필요합니다.

 

 

■ 녹스설정이 다소 복잡하거나 게임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이 된다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를 선택해 볼수가 있답니다. 녹스에서 플레이가 안되는 모바일게임이 블루스택에서는 구동이 되는경우도 있답니다.

 

 

■ 아래는 블루스택(BlusStacks) 앱플레이어로 리니지M을 플레이 중이며 오른쪽 하단에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여 최적화를 진행해 볼수가 있답니다.

 

 

■ 설정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보통 게임 해상도는 '태블릿 1280X720' 을 선택하여 주며 DPI는 PC성능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면 되지만 컴퓨터 성능이 다소 떨어진다면 160 DPI를 선택하면 좀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리니지M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는 그다지 고사양이 아니므로 기본상태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속도느림이나 멈춤현상이 가끔씩 발생한다면 설정을 통해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