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20년도 초창기때만 하더라도 기대가 될만한 모바일게임이 출시가 많이 되었지만 지금까지 V4 만큼 케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직업도 다양한 게임이 드물어서 그런지 처음에 시작했던 V4를 지금까지 꾸준히 즐기고 있는듯합니다.

 

무엇보다 얼마전부터 v4 PC버전이 나오면서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컴퓨터로 플레이를 할수가 있어서 더욱 부드러워지고 그래픽이 좋아진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V4 직업은 아처, 건슬링어, 나이트, 블레이더, 매지션, 액슬러, 워로드로 매우 다양하지만 필드를 돌아다녀보면 대부분이 아처, 건슬리어, 매지션 직업이 점령을 하고 있답니다.

 

위 3가지 직업은 공통점은 원거리 딜러이며 이중에서도 단연 건슬링어라는 직업이 많은데 이러한 이유는 다른 직업에 비해서 빠른 사냥과 렙업이 가능하고 PVP에서도 매우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중반까지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기에도 매우 좋은 직업이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렙과 장비를 갖추고 고수에 반열에 들기 위해서는 과금은 불가피하지만 평균적인 사냥정도라면 얼마든지 과금이 없이도 플레이하며 즐길수가 있답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자동사냥으로 전투력 10만까지 만드는데 그리 오래걸린거 같지는 않았습니다. 

 

 

초반에는 데빌 체이서 변신을 자동으로 설정해 놓는다면 빠른속도로  약간의 빠른렙업도 가능하니 셋팅을 해두는것이 유리하지만 60렙 이상이 되면은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것이 좋답니다.  사실 건슬링어 스킬트리는 초기상태로 놔두어도 사냥에 무리가 없으며  건슬링어 직업특성상 재사용시간이 적은 스킬을 앞에 두는것이 좋답니다.

 

■ 먼저 기본적인 액티브 스킬트리 기본셋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일격탄 + 화기개조' 를 사용하신 후에 회기개조를 통하여 사거리를 증가시켜 줄수가 있답니다.

 

 

■ 탄환채찍은 적이 피할수 없는 탄환들을 날리게 되며 단일 대상 3회 공격하고 5초간 생명력 물약 회복량 5% 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탄환채찍 + 가속' 으로 재사용 시간이 11초로 짧은 스킬로 가속을 통해 스킬 사용속도를 증가합니다. 

 

 

■ 불씨폭격은 불꽃이 작렬하는 탄환을 발사하게 됩니다. 추가효과 화상 % 확률로 대상에게 5초간 200의 지속 피해를 주게 됩니다. '불씨 폭격 + 화상' 입니다. 

 

 

허공난사는 적의 눈앞에서 연사를 가한후에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위로 사격을 가합니다. 추가효과 산탄으로 범위 영역 8회 공격하여 예열 63을 획득합니다.

 

 

사냥 준비는 스킬은 버프 스킬이며 10초간 공격속도 증가에 추가 효과로는 명중 75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불꽃살포는 회전하며 총을 난사하며 범위는 4회 연속으로 공격하는 스킬로, 150% 추가피해를 주게 됩니다. 

 

 

■ 예열스킬로 예리한 섬광은 적의 급소를 노려 사격하며 단일 대상 2회를 공격하게 된답니다.

 

 

■ 파괴의 서막은 거대한 폭발을 일이키는 탄환을 발사하며, 추가효과로 정밀조준 30% 확률로 넘어짐 상태를 유발하며 단일 대상 2회 공격을 가합니다.

 

 

■ 대시의 상흔 스킬은 대지를 가르는 거센 탄환을 발사하며 추가 효과로 산탁 범위 역역 2회 공격을 가합니다.

 

 

■ 말살의 탄환은 전방에 다수의 탄환을 열체 격발을 합니다. 추가효과로 허점붕괴는 5초간 대상의 치명타 피해 20% 감소와 단일 대상 4회 공격 스킬확정 치명타 확률 10% 증가시킵니다.

 

 

기본일반스킬 순서로는 [일격탄 + 화기개조] > [탄환채찍 + 가속] >  [불씨 폭격 + 화상] >  [허공 난사 + 신념] >  [사냥 준비 + 집중] > [불꽃 살포 + 지원 포격]  정도가 되겠습니다.

기본 예열스킬 순서는 [예리한섬광 + 연속사격] > [파괴의서막 + 정조준] > [대지의상흔 + 신념] > [말살의탄환 + 화상]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v4 건슬링어 기본 스킬트리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자연스럽게 스킬을 강화할수가 있으니 순차적으로 스킬을 장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