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캡쳐한 이미지의 밝기나 선명도를 보정하기 위해서 포토샵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양한 보정방법을 사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사진 보정이나 편집을 위한 대표적인 편집 프로그램을 포토샵으로 가져온 배경 그림등이 너무 어둡거나 흐릿하게 나온다면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므로 밝기나 선명도 보정으로 화사한 사진을 만들어 줄수가 있답니다.

 

지금은 버전이 높은 포토샵 프로그램이 나와있지만 7.0 버전이라도 기본적인 기능은 거의 동일하며 이미지(Image) 메뉴의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밝기등의 보정이 가능하답니다.

 

■ 첫번째, 밝기/대비 보정을 위해서 메뉴  'Image(이미지) > Adjustments(조정) > Brightness/Contrast(밝기/대비)' 를 아래와같이 선택을 합니다. 단축키로 'Alt+i 선택후 > A, C 순서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Brightness/Contrast(밝기/대비)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Brightness(밝기) ' 마우스를 끌어다가 옳기거나 +, -, 키를 선택하여 밝기 보정이 가능합니다. Contrast(대비) 도 마찮가지로 +, - 키를 선택합니다.

 

 

'Brightness(밝기)' 를 마우스로 오른쪽으로 +20 정도 드레그하면 어두웠던 사진이 밝게 보정이 되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밝기에 따라서 대비 선명도를 적절하게 보정합니다.

 

 

■ 두번쨰, 곡선형 밝기 보정은 메뉴에서 'Image(이미지) > Adjustments(조정) > Curves(곡선)' 을 선택 합니다. 단축키로는 'Ctrl+M' 키를 선택하여  Curves(곡선)메뉴를 불러오셔도 됩니다.

 

 

Curves(곡선) 대화상자를 아래와같이 불러왔다면 마우스로 곡선을 보정하여 미세하게 밝기를 보정해주는것이 가능하답니다. 곡선메뉴는 세밀한 밝기보정을 하기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 곡선을 마우스로 드레그하여 아래와같이 끌어다가 위쪽으로 떙길수록 사진 밝기가 조금씩 밝아지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세밀한 보정을 위해서 위로 아래로 땡기면서 보정이 가능합니다.

 

 

■ 세번재, 선명한 레벨보정은 메뉴에서 'Image(이미지) > Adjustments(조정) > Levels(레벨)' 사진의 선명도를 보정하기 위한 메뉴로 단축키는  'Ctrl+L' 키를선택하여 레벨 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 아래와같이 Levels(레벨)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왼쪽은 어두움보정, 중앙은 중간보정, 오른쪽은 밝음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진의 밝기 뿐만 아니라 선명도까지 보정이 가능합니다.

 

 

■ 오른쪽의 화살표 방향을 외쪽으로 마우스로 드레그 할떄마다 사진이 조금씩 밝기 보정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끌어다 넣는다면 좀더 사진이 어두워지게 된답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사진 밝기 선명도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위에 이미지(image) 3가지 메뉴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어둡고 흐릿한 사진을 밝고 선명한 가독성이 높은 사진으로 바꾸어주는것이 가능하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