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즐겨보게 되는 영상이 자막이 맞지 않는 경우에 재미있게 감상할수있는 내용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갈수밖에 없는 경우에 난감할수밖에 없답니다. 아무리 재미있는 영화라고 하더라도 자막의 싱크가 맞제 않는 경우라면 제대로 감상을 할수가 없는데요.

 

처음부터 자막의 싱크가 맞지 않는 경우라면 동영상이 끝날때까지 계속해서 맞추어지지 않으므로 이러한 경우라면 다른 자막을 찾아보거나 없다면 포기해 버리는경우가 있답니다.

 

자막의 싱크가 맞지않아서 단 1초만 빠르거나 느리게 나올경우 뒤로 갈수록 그 격차가 더 벌어질수가 있으므로 싱크를 맞추어서 보는것이 좋답니다.  곰플레이어는 자체적으로 자막싱크 조절을 할수있는 기능이 포함되어져 있어서 간단하게 싱크조절이 가능합니다.

 

■ 전체적으로 자막이 느리거나 빠르게 나온다면 영상화면에서 우클릭하여 ' 자막 > 자막싱크 > 0,5 초 빠르게 또는 느리게 ' 를 선택하여 싱크를 조절하여 줍니다.

 

 

■ 자막싱크를 조절하게되면 화면 상단 왼쪽에 +00초 조절이 되었는지 표시가 되어지게 되어 한눈에 파악하여 처음부터 조절을 하여 줄수가 있답니다.

 

 

■ 하지만 일부분의 자막이 맞지 않거나 조절이 쉽지가 않다면 ' 자막 탐색기 ' 를 선택하여 일부분의 자막 싱크만을 조절하여 주는것도 가능하답니다.

 

 

■ 자막이 맞지않는부분부터 '영상을 반듯이 멈추고' 시간을 맞지않는부분만 조금씩 조절하여 주면 그 일부분만의 싱크를 조절하여 줄수가 있답니다.  어느정도 화면과 맞추어졌다면 ' 선택된 위치로 전체 싱크설정 ' 을 선택하게되면 자동으로 맞추어지게 됩니다.

 

 

탐색기를 이용하게되면 영상이 멈춘상태에서 조절을 해주므로 좀더 정확하게 조절을 해줄수가 있습니다. 가끔씩 자막이 맞지않아서 계속해서 다른것을 찾아보다가 결국 없어서 포기한 경우가 있는데 꼭 보고싶은 영상이 있다면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위와같이 조절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