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경우에 사용자가 자주 사용해야할 프로그램이나 윈도우단추, 날짜와 시간, 파일탐색기등이 포함되어져 있으며 편리하게 사용할만한 아이콘을 추가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할만한 주요기능이나 아이콘등을 작업표시줄에 추가할수가 있는 만큼 안보일떄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어렵답니다. 간혹가다 작업표시줄이 뜸금없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거나 자동숨기기로 설정을 해놓은 경우 마우스를 가져가도 다시 올라오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현상은 실행파일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거나 프로그램등의 충돌로 인하여 나타나지 않는 경우를 원인으로 들수가 있으므로 몇가지 설정으로 오류를 해결해 볼수가 있답니다.

 

■ 먼저 작업표시줄이 안보인다면 활성화를 위해서 바탕화면 가장 하단부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같이 메뉴가 나타나게되며 '작업 표시줄 설정' 을 선택합니다.

(작업표시줄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메뉴는 나타나게 됩니다.)

 


■ 아래와같이 설정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작업표시줄의 잠금, 데스크톱 모드 자동 숨기기, 태블릿 모드 자동 숨기기를 '끔' 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져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작업표시줄 기본설정이 되어져 있는데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explorer.exe  충돌 오류가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떄문에 '윈도우단추 우클릭 > 작업 작리자' 를 선택합니다. 또는, 단축키로는 'Ctrl+Shift+ESC' 를 선택합니다.

 

 

■ 작업 관리자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세부정보'탭 을 선택하여 explorer.exe 파일항목이 아래와같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상태가 '실행중' 인지 확인을 합니다.

 

 

■ 세부정보에서 explorer.exe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 > 새 작업 실행(N)' 메뉴를 아래와같이 선택하여  실행 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 새 작업 실행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열기(O) 검색창에 'explorer' 입력하여 확인을 하면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켜 줄수가 있답니다.

 

 

■ 작업표시줄이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었다면 explorer.exe 실행파일을 활성화를 못하게 방해하는 프로그램 구성요소를 찾아서 닫아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라면 윈도우10이 구동되는 컴퓨터에서 explorer.exe 파일을 가져와서 C/Windows 폴더 경로에 복사하여 붙여넣고 '새 작업실행 > explorer' 로 실행해 주시면 된답니다. 이상으로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을떄의 오류 설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