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윈도우7/8~ 이상의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을 통해서 손쉽게 윈도우10 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여 보다 낳은 환경과 보안을 위해서 이전버전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윈10 버전업을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의 경우 컴퓨터를 사용하다 오류가 발생하였을때 이전으로 되돌리는 기능을 말하며 다시말해 PC가 오류가 없이 쾌적했던 시점으로 날짜를 되돌리고 복원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복원지점' 을 미리 만들기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혹시라도 시스템상에 오류가 생겨서 복원지점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시스템 복원 지점이 없으므로 이 기능으로 컴퓨터를 복원할수가 없겠지만 윈도우10 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한번이라도 하였다면 복원지점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또한, 시스템 복원 기능은 디스크 공간을 사용하게 되며 공간을 다 차게 되면 자동으로 기존의 복원 지점이 삭제되고 다시 만들게 된답니다. 떄문에 가장 최적화된 환경의 복구 지점을 만들고자 한다면 이미지 복구, 백업을 해두는것도 좋답니다.
1. 복원 지점 만들기
먼저 복원지점 설정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예제와같이 하단 사이드바 검색창에 '복원' 을 입력하여, 가장 정확에서 '복원 지점 만들기' 를 선택하면 시스템 속성 대화상자를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2. 시스템 속성의 구성
아래와같이 시스템속성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시스템 보호' 탭을 선택하여 먼저 복원 설정을 구성하고 디스크 공간을 관리하기 위해서 '구성' 단추를 선택하여 복원 설정 으로 넘어 갑니다.
3. 복원 설정하기
복원 설정에서는 컴퓨터를 이전 시점으로 되돌리기 위해서 '시스템 보호 사용' 앞에 체크가 되어져 있어야 하며, 디스크 공간 확보를 위해서 디스크 최대 사용(M) 으로는 대략 3% ~ 4% 정도로 설정해 두면 공간이 가득차서 복원지점을 만들수없지 않게 충분히 공간을 확보해 둡니다.
4. 보호 설정 만들기
시스템설정을 마쳤다면 복원지점을 만들기 위해서 '로컬 디스크(C:) (시스템)' 이 선택된 상태에서 '만들기' 단추를 눌러서 시스템 보호가 설정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대한 복원 지점을 만들수가 있답니다.
5. 복원 지점 만들기
시스템 보호 대화상자가 뜨게되면 복원 지점을 쉽게 식별할수 있는 설명을 입력합니다. 현재 날짜와 시간은 자동으로 추가되므로 사용자가 구별하기 쉬운 이름을 넣고 '만들기'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 시스템 보호를 위한 '복원 지점을 만드는중...' 대화상자가 나타나며 대략 2분 ~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며, 기다리면 '복원 지점을 만들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면 '닫기' 를 눌러 창을 닫아주면 된답니다.
6. 시스템 복원
복원지점을 만들었다면 이제 컴퓨터를 이전의 복원 지점으로 되돌리기 위해서 '시스템 복원' 단추를 선택하면,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 대화상자가 나타나며 '다음' 단추 를 누릅니다.
7. 복원 지점 선택
선택한 이벤트 전의 상태로 컴퓨터 복원을 진행하기 위해서 위에서 방금 만들었던 '복원지점' 을 선택하여 '다음' 단추를 누르면 컴퓨터 시스템을 이전 날짜의 상태로 되돌리기가 가능하며 오류등의 문제를 해결해볼수가 있답니다.
8. 고급 시스템 설정 복원
참고로 '제어판 > 시스템및 보안 > 시스템' 설정 대화창을 불러와서 '고급 시스템 설정' 을 선택하면, 마찮가지로 시스템 속성 대화상자를 불러와서 시스템 보호탭의 복원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복원지점을 오랬동안 유지하고자 한다면 구성에서 디스크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두는것이 좋답니다. 공간을 너무 적게 설정해 둔다면 보관해 두었던 복원 지점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삭제가 될수가 있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