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순간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놓지않는 현대인의 경우에 눈의 피로에 노출이 되어있고 시력도 점점 저하 되고 있답니다. 때문에 시력과 피로를 회복해주기 위해서는 일상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회복법 몇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첫째, 눈이 침침하거나 시야가 흐려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눈을 가만히 감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비비서 미열로 동공 주변의 부분을 부드럽게 원을그리듯이 마사지해 주면 좋답니다. 또한 손가락 으로 눈위를 5초간 지그시 눌러주는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하는것이 시력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둘째, 나빠진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수건이나 온열팩등을 이용하여 눈위에 10분 정도 올려줍니다. 특히 건조한 날씨에는 각막이 마르고 염증이 생겨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을 막아주거나 건조증에 도움이 된답니다.




셋째, 과도한 일로 인하여 컴퓨터와 스마트폰등의 전자기기에 장시간 노출이 된경우 눈이 더 쉽게 피로해지기 쉽습니다. 만약 눈의 피로가 느껴진다면 3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답니다.


넷째, 엄지 손가락을 눈높이에 맞추어 팔을 중간 거리정도로 올린후에 얼굴에 가까이 대고 3초간 응시를 합니다. 반대편으로 팔을 쭉 편상태에서 눈동자를 엄지 손가락을 따라 움직여 응시합니다.이것은 눈의 원근조절 능력을 강화해주는 동작으로 수정체가 가까운 곳과 먼곳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째,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황산화 역할을 해서 피부미용은 물론 시력이 좋아지는 효과와 눈건간유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당근 이외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된 블루베리 주스를 마시는 것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갠적으로 시력이 나빠서 항상 신경을 쓸수밖에 없는데 위처럼 일상에서도 어렵지 않게 할수있는 눈운동으로 자주 눈을 쉬어주며 먼산을 바라보는것이 좋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