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시간이 아까워서 늦게까지 잠을 안자고 일찍일어나서 하루종일 비몽사몽하는 경우가 있지만 적당히 잠을자면 몇가지 효과를 볼수가 있답니다.

 

첫째,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리 머리는 그날 배운 모든것을 잠자는 동안 에 저장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요한 시험 등을 앞두어을때 당장 무엇을 더 하기 보다는 충분히 쉬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둘째, 심장을 보호한다. 숙면을 취하는 동안 심장 박동은 느려지고 혈압은 10~20% 정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신체가 숨을 고르는 상태 라고 할 수가 있답니다. 잠을 안자면 심장이 심하게 일하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혈압이 점점 높아지게 된답니다.

 

연구에 의하면 수면시간이 6시간 미만인 사람이 7~8시간 자는 사람보다 혈압이 70%정도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또한, 하룻밤만이라도 4시간 정도밖에 못잔 사람의 혈중 단백질 농도 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셋째, 피부가 좋아진다. 피곤함을 느끼기 시작하면 신체는 스스로를 보호하고자 혈압과 맥박을 낮추려고 합니다. 그 결과 혈액순환이 감소하게 되어 이는 피부 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셋째, 면역력이 높아진답니다. 수면부족은 신체 에 가해지는 또다른 스트레스이고 그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 체계는 붕괴하게 된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한 사람의 세포들이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반응으로 바이러스와 싸우는 항체를 제대로 생산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답니다.

 

넷째, 안전 운전자가 됩니다. 수면 부족은 알코올처럼 몸의 반응시간을 늦추어 줍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하루에 5시간 잔 사람들은 8시간 잔 사람들보다 단순하고 간단한 일에 대한 집중력을 쉽게 잃었다고 합니다.

 

다섯째, 체중 감소효과가 있답니다. 5시간 정도밖에 못잔 사람들의 60%가 7~9시 간씩 자는 사람들보다 과체중 상태라는 사실 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배고픔 을 촉진하여 호르몬 수치가 높아져 허기를 느끼게 되어 그 영향으로 피곤한 사람은 아무래도 더 많이 먹게 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깨어있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건강에 관심 이 많다면 충분한 취침으로 해야한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