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19년 10월 달에 오픈한 달빛조각사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하한 게임으로 한참 뜨고 있는 중이랍니다. 판자지 소설을 달빛조각사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소설 원작의 내용을 반영해서 그런지 시작부터 생각보다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처음 플레이를 시작할때에 직업으로 전사, 궁수, 성기사, 마법사 그리고 숨겨진 히든직업(조각사)가 있답니다. 원작 소설에서 주인공의 직업이 조각사이기 때문에 아마도 소설을 알고 있는 유저라면 '조각사' 직업은 왜 보이지 않을까 라는 의문이 생길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히든직업인 만큼 쉽게 선택할수가 없게 특별한 퀘스트를 통해서만 전직이 가능하게 설정을 해놓았네요. 사실 조각사 직업으로 전직하는 과정이 그다지 어렵지는 않으므로 차근차근 풀어나간다면 모든 유저가 히든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하답니다. 

 

조각사 직업을 플레이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점은 조각사는 민첩이 가장 중요한 스탯입니다.  민첩을 올려두지 않는다면 조각사 무기인 '조각칼' 을 착용할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레벨 25까지는 민첩 30 이상은 달성을 해주어야만 전용무기 착용이 가능하답니다.

 

조각사로 전직하기 전에 25렙 전까지는 달빛조각사 무직으로 플레이를 해야하므로  스탯을 올리는 방법은 유저들 마음이지만 너무 올민첩으로 올인을 하게되면 전직도 하기전에 퀘진행이 어려울수가 있으므로 힘과 체력은 적절하게 어느정도는찍어 두는것이 좋답니다.

 

 

■ 우선 캐릭터를 생성하고 직업을 고를때에 '나중에 선택' 을 하겠다는 케릭터를 선택해야만 조각사 직업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4가지 직업중에 선택을 하게되면 조각사로 전직을 할수가 없답니다.

 

 

■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허수아비가 있는 수련장에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원작 소설을 따라서 하려고 허수아비만 1시간 넘게 때리고 다닌 유저들이 있는데  허수아비를 백날 쳐도 조각사로 전직을 할수가 없답니다.

 

 

■ 또한, 허수아비를 백날 때린다고 스탯, 힘이 증가하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스킵하고 다음 메인 퀘스트로 바로 진행을 합니다.

 

 

■ 현자에게 설명을 들어보면 이곳의 직업은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 그리고... 조각사가 있다고 조언을 해준답니다. 해당하는 조각사 선택지를 골라서 퀘스트를 받게 되면 원작 소설과 동일한 '마굴을 탐험' 하라는 퀘스트를 안내 받게 됩니다.

 

 

■ 메인 퀘스트 2번이 마굴퀘이지만 처음부터 아무리 퀘를 시작할려고 해도 찾아갈수가 없으므로 다른 메인퀘를 계속해서 진행하다보면 자연적으로 마굴퀘로 연결이 된답니다.

 

 

■ 마굴은 권장 레벨은 25 정도가 되므로 저렙때 들어가 봐야 죽임을 당할뿐입니다. 때문에 메인 퀘스트를 위주로 플레이를 하고 렙 25 정도가 되면 '마굴 퀘스트' 가 자연적으로 열리게 되므로 그때까지 퀘만 따라다니시면 된답니다.  메인퀘스트를 따라가다보면은 24렙을 맞이하게 되며 진행 도중에 달빛조각사 주인공 위드와 모험가 파티 서윤을 만나게 됩니다.

 

 

■ 조각사로 전직을 하기 위해서는 초반 25렙 전까지는 무직업으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할때에 타 직업들에 비해 성장 속도가 다소 느릴수가 있답니다.  타 직업은 스킬을 사용하며 전용 장비를 사용하므로 빠른 육성이 가능하지만 무직업인 예비조각사의 경우에는 힘차게 때리는 강타 스킬만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 마굴에 입장한 뒤에 위드 말에 따라서 벌레굴에 입장을 하게 됩니다.  메인퀘 2번 마굴안에 서식하고있는 100마리 벌레를 잡는 퀘가 진행됩니다.

 

 

■ 벌레 99마리를 잡는 것이 조각사가 되기 위한 퀘스트이며 최종적으로 정예 몬스터 1마리까지 잡게되면 조각사로 전직할수가 있답니다.

 

 

■ 마굴퀘스트를 전부 완료하고 나면 로드리아의 카뮤에게서 보스급 몬스터 지배자 셔우드를 물리치고 나면은  '조각사로 전직' 을 할수가 있답니다.

 

 

■ 전직을 하고나서 뎁스한테 가서 지식의 파편과 조력의 파편을 구해오라며 조각검술 스킬 습득과, 새 칭호 백수 탈출을 획득하게 된답니다.

 

참고로 조각사 전용 무기인 단검인 영웅 등급은 민첩 50' 이상 착용이 가능하며 전설 등급의 단검은 민첩 70이상이 필요합니다. 스탯을 초기화할수 있는 '망각의 물약' 이라는 아이템을 한번 얻을수가 있으므로 초반에 스탯을 잘못 찍었더라도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 조각사 스킬은 조각칼을 써야지 사용을 할수가 있으며 골렘을 소환하여  공격하는 플레이로 혼자서도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조각사 직업으로 전직하기 위해서 대략 2시간 가량 소모가 되었네요.

 

 

기본적으로 조각사의 스킬이 물리데이지와 마법데이지 두가지로 나뉘므로 힘과 체질 나눠 투자를 하거나 지능쪽에 투자하는 방향도 생각해 봐야합니다.  조각사로 전적전에 장점이라고 한다면 무직업이므로 다양한 무기를 다룰수가 있답니다.  무기 착용 제한이 없기 때문에 초반 사냥으로 활을 사용한다면 빠른사냥이 가능하답니다.

 

퀘스트를 공략중에 몹을 선타를 친사람만 올라가게 된답니다.  따라서 근접 공격 스타일의 직업군이 사냥이 더 오래걸릴수가 있답니다.  무기로 궁수와 활을 이용한다면 조금더 유리하게 퀘를 진행할수가 있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