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웨이브(WAV) 확장자를 가진 음악파일의 경우에 MP3 파일에 비해서 용량이 대략 10배 가량 높아서 컴퓨터에서 음악을 듣기에는 좋다고 할수가 있지만 휴대기기에서는 호환이 안되고 용량이 높아서 MP3 음악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갈수록 휴대기기의 용량이 높아지고는 있지만 음악파일 포맷형식에 따라서 변환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며 컴퓨터에서 플레이할수있는 WAV 확장자를 가진 파일의 경우 음질은 좋지만 용량이 높아 휴대기기에서 사용하기가 어렵답니다.

 

때문에 WAV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한다면 휴대기기나 스마트폰등에 보다 많은 음악파일을 저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파일을 듣는것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변환이 가능한 무설치버전과 설치버전 두가지 사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 먼저 첫번째는 설치없이 변환이 가능한 무설치버전으로 포터플 프로그램으로 아래와같이 'portable lamedropxpd' 검색을 하여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받을수가 있다. 영문버전으로 매우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한 도구입니다. 

 

 

■ Portable LamedropXPd v2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설치없이 오디오 변환이 가능한 무설치 포터플 버전이며 네이버 자료실에서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 설치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며 사용방법은 아래와같이 실행후 네모난박스가 나타나며 박스안에 WAV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넣어주는 것만으로 바로 MP3 파일로 변환이 되어 생성이 됩니다.

 

 

■ 외산버전이지만 한글어 지원이 가능하여 아래와같이 메인 홈페이지에 입장하여 'Down.. Now' 단추를 눌러서 내려받는것이 가능합니다.  Power Converter 는 다량의 파일을 일괄변환이 가능합니다.

 

 

■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변환하고자 하는 음악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 '파일 > 파일 추가' 를 선택하여 불러올수가 있으며 단축키 F2 키를 선택하셔도 된답니다.

 

 

■ 불러온 음악파일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변환 > 변환' 메뉴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F5 키를 누르면 빠르게 변환을 실행할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kbps 비트레이트의 경우 숫자가 높을수록 음질이 좋아지는 반면에 용량이 커지며 비트레이트가 낮아 질수록 용량이 작지만 음질도 떨어지기 떄문에 평규적으로 128kbps 정도로 설정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