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iso 포맷형식의 실행파일의 경우에는 CD에 저장된 소프트웨어를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만들어 CD가 없어도 PC에 실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이미지파일(ISO)파일이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처음 iso 파일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실행이 가능한 몇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어야 하며 아직까지 사용해본적이 없는 사용자라면 조금은 생소하게 생각할수가 있답니다.
보통 게임이나 소프트웨어등 CD자료를 이미지화 시킨 파일은 ISO 확장자를 가지고 있으며 컴퓨터에 가상드라이버를 생성하여 가상의 이미지파일인 ISO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실행시켜 줄수가 있습니다.
현재는(2019년) 기준으로 가상드라이버를 생성할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있으며 프리웨어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울트라(UltraISO) 프리미엄 에디트와 데몬(DAEMON)툴스가 있습니다.
■ 먼저 프리웨어로 사용이 가능한 울트라(UltraISO) 프리미엄 에디트는 세어웨어로 최대 300MB 이하의 이미지파일만 불러와서 실행할수가 있으며 유료전환시 사용에 제한이 없고 CD 오디오나 레코딩 기능이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 UltralSO를 내려받고자 한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UltraISO Premium Edition' 를 찾아서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아래와같이 찾아서 선택할수가 있답니다.
■ 울트라ISO 프리미엄 에디트는 현재 네이버 자료실에서 아래와같이 찾아서 내려받을수가 있으며 윈도우7/윈도우8/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 주요기능은 아래와같이 이미지 파일(ISO) 생성가능하며 부팅가능한 가상 이미지파일등을 생성하며, 이미지 편집, 가상드라이브를 지원, 오디오 CD만들기, 멀티OS등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 울트라 트라이얼 버젼의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먼저 ISO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 아래와같이 메뉴에서 '파일열기' 를 선택하여 폴더내에서 ISO파일을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 이제 불러온 iso 파일을 가상드라이버에 실행을 시켜주기 위해서 '도구 >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메뉴를 선택하여 마운트 버튼을 눌러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컴퓨터에 들어가면 마운트된 드라이버를 더블클릭하여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두번째로는 데몬(DAEMON)툴스라는 소프트웨어로 프리웨어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최신버전은 로그인을 해야하므로 '데몬툴스 구버전' 의 경우에는 로그인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검색하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용방법으로는 인터페이스도 매우 간단하여 사용하기 간단하며 하단의 왼쪽에 '추가' 아이콘을 눌러서 파일을 추가하여 주실수가 있습니다.
■ 추가를 하게되면 최근 사용가능한 이미지파일이 등록이 되어서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다시 한번 눌러주게되면 하단부분에 이미지로 추가가 되며 추가된 이미지드라이버를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 줄수가 있습니다.
현재 프리웨어로 사용이 가능한 ISO 실행 프로그램 두가지를 살펴보았으며 단순하게 이미지파일을 실행만하고자 한다면 위에 소프트웨어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