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한 한글문서를 보호해주기 위해서 암호를 걸수있는 기능이 포함되어져 있답니다.  다른사용자가 함부로 힘들게 작성한 문서를 열거나 수정하는것을 원치않는다면 암호설정을 해놓을수가 있습니다.

 

문서의 걸어놓은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해둔 문서의 비번을 알고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암호를 설정해둔다음

잊어버린다면 다시 풀수가 없으므로 기억해 두어야 한답니다.

 

■  먼저 문서작성을 끝내고 저장하려고 할때에 작성된 문서에 암호설정을 하기위해서는 아래와 그림과 같이 상단 메뉴의 '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 메뉴를 선택하여 저장대화창을 불러옵니다.

 

 

■ 보통 저장할때 불러오는 화면으로 하단에 보시게되면 '문서 암호' 단추를 누르고 암호설정 대화창에서 암호를 걸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문서암호는 5자리숫자 이상으로 입력해야 하며 '보안 수준 설정' 에서 높음일 경우에는 한글 2007 버전부터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반대로 문서의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암호를 걸어두었던 한글문서를 열게되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묻는대화창이 나타나게 되며 기억하고있는 암호를 입력하여 풀어주어야 합니다.

 

 

■ 문서를 열고 한글문서 암호를 해제해 주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 파일 > 문서 암호 ' 카테고리를 선택하게되면 문서 암호 변경대화창을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아래와같은 문서 암호 변경창이 나타나게되면 '암호 해제' 앞에 체크를 하고나서 '변경' 단추를 눌러주고 저장을 하게되면 다음부터는 문서를 열때 더이상 암호를 묻지  않게 됩니다. 

 

 

암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현재 암호를 입력후에 새 암호를 다시 입력하여주시면 변경할수가 있답니다. 이처럼 사용자의 중요한 문서를 보호하기 위해서 특정한 문서에 암호를 걸어둔다면 안심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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