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업무를 보면서 엑셀로 견적서와 같은 워크시트를 매일같이 작성할때 워크시트를 추가하여 시트를 복사하고 복사된 시트에 해당하는 내용을 지우고 다시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데 반복적인 작업을 한다면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는게 편리합니다.

 

엑셀의 매크로 기능의 경우에 반복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에 단축키등을 등록하여 한번에 실행시키는 기능으로, 업무상 자주 사용하는 엑셀에서 시트를 복사하는 매크로 단축키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 먼저 복사하고자 하는 시트를 문서를 열었다면 '개발 도구 탭 > 매크로 기록' 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개발도구탭이 보이지 않는다면 352번 포스팅글을 참조하시면 활성화 시킬수가 있답니다.

 

 

■ 매크로 기록 대화상자를 열었다면 관련된 매크로 이름(M)을 입력하고 바로 가기 키(K) 사용자가 단축키를 지정할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임의키) 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 지금부터 매크로가 기록이 되기 시작하며 시트복사를 위해서 아래와같이 복사하고자하는 '시트 > 마우스 우클릭 > 이동/복사(M)'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이동/복사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선택한 시트를 (끝으로 이동) 을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C) 앞에 체크를 해주도록 합니다.

 

 

■ 그리고 예제 폼 문서의 내용은 전부 삭제하기 위해서 시트의 내용이 담긴 삭제할 전체 범위를 드레그하여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눌러서 전체 입력된 내용을 제거하여 주시면 된답니다.

 

 

■ 시트 복사 매크로를 설정하였다면 이제 '기록 중지' 단추를 눌러서 매크로를 기록(저장)하여 주시면 됩니다. 매크로를 저장하였다면 언제든지 사용자가 만든 매크로를 불러오거나 단축키로 실행할수가 있답니다.

 

 

■ 방금만든 시트복사 매크로를 실행하기 위해서 '매크로 > 견적서_시트복사' 를 선택하여 실행 단추를 누릅니다. 또는, 사용자가 설정한 단축키  Ctrl+(임의키) 를 눌러주셔도 된답니다.

 

 

■ 복사한 시트 뒤로 새로운 견적서 시트가 추가가 되며 내용은 전부 삭제가 된것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이처럼 자주 사용되는 예제 견적서와 같은 시트를 매크로로 저장해서 빠른 문서작성이 가능하답니다.

 

 

위와같이 매크로를 포함하고 있는 엑셀파일의 경우에는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 Excel 매크로 사용 통합문서(.xlsm) ' 파일로 저장을 해야하며 다음에 엑셀파일을 불러왔을때에 저장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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