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윈도우10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지않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제거하거나 메모리, 하드드라이브 공간등을 확보, 디스크 조각모음등을 통해서 컴퓨터속도를 향상하는데 필요합니다.

 

컴퓨터 부팅속도가 이전보다 많이 느려진경우라면 시작프로그램이나 부팅 시스템영역에 많은 프로그램이 등록이 되어져 실행과정에서 메모리를 차지하므로 프로그램 관리를 통해서 부팅속도 향상이 가능하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 속도가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느려지게 되며 이는 누적된 시작프로그램의 시스템영역, 메모리 확보등의 관리를 통해서 최적화된 환경 설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 윈도우10 버전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정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와같이 먼저 '윈도우키 우클릭 > 실행(R)' 를 선택하여 실행 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 아래와 같이 실행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 msconfig '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탬 구성 대화상자를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실행 대화상자는 '윈도우키 + R' 단축키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 아래와같이 시스템구성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시작프로그램탭 > 작업 관리자 열기' 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윈도우10 운영체제 버전이 아니라도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 작업관리자 대화상자를 아래와같이 불러와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하여 보면 컴퓨터부팅시 실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팅시 실행하기를 원치않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상태의 '사용 > 사용 안함(D)' 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 두번째, 윈도우 부팅시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경우라면 시작프로그램 폴더 등록을 해줄수가 있답니다.  먼저 실행 대화상자를 불러와서 ' shell:startup '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아래와같이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불러왔다면 부팅시 실행하고자 하는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이동시켜주거나 복사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서 한글 실행아이콘을 넣게되면은 부팅시 한글이 실행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사용자가 매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위와같이 폴더에 등록하여 부팅시 바로 실행을할수가 있지만 부팅속도가 다소 느려질수가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