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사용자 누구나 윈7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윈도우1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익스플로러11 환경을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기본기능에 포함된 웹브라이저 환경이지만 가끔가다 멈춤현상 또는, 작동중지와 같은 오류가 반복적으로 생기는 경우도 생기게 된답니다.
이같은 경우라면 익스플로러11 을 삭제하여 다시 재설치 해줄수가 있으며 윈8 이하의 버전에서는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에서 삭제가 가능하였지만 윈10 버전에서는 자체기능에 포함이 되어저 제거를 찾아볼수가 없답니다.
참고로 국내의 인터넷환경에서 특정한 웹사이트를 인증해야하는 경우 엑티브X 오류등이 발생한다면 구글크롬과 같은 웹브라이주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수도 있답니다.
■ 윈도우10 버전에서 익스플로러11을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작업표시줄 > 윈도우단추 > 제어판' 을 선택하여 컴퓨터 설정 변경창을 불러오도록 합니다.
■ 아래의 그림과같이 제어판에 있는 컴퓨터설정 변경창을 불러왔다면 '프로그램 제거' 를 선택하여 제거 또는 변경창을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창을 아래의 그림과같이 불러왔다면 왼쪽메뉴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를 선택하게되면 윈도우 기능창을 불러와 보도록 합니다.
■ Windows 프로그램 및 기능 설정을 불러오게되면 아래의 빨간색박스로 표시해둔 'Internet Explorer 11' 앞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체크를 '해지' 하여 기능을 끄기합니다.
※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이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자체기능에 포함하고 있으므로 위와같 Windows 기능창에서 체크를 해지하는것만으로도 삭제를 진행해 볼수가 있답니다.
■ 익스플로러 11 체크를 해지하여 기본 설정에 포함한 현재의 컴퓨터에 설치된 다른 기능에 영향을 줄수있다는 문구창이 나타나게되는데 '예' 단추를 눌러서 계속해서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PC를 재부팅해주어야 하며 '다시시작'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부팅후에 바탕화면을 보게되면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완전히 삭제된것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 익스플로러를 비활성화를 하였다면 삭제가 완료된 것이며, 재설치를 다시하기 위해서 진행한것과 동일한방식으로 Windows 기능 켜기/끄기창을 불러와서 'Internet Explorer 11' 앞에 다시 체크를 해주고 동일하게 재부팅을 하게되면 익스플로러를 자동으로 설치되어 진답니다.
■ 재부팅을 진행하고나서 웹브라우저가 아래와같이 뜨게되며 바탕화면을 자세히보면 Explorer 아이콘이 생성된것을 볼수가 있으며 인터넷창을 열어보게되면 아래와같이 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라 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재설치를 완료한것입니다.
이전의 윈도우 버전의 경우에는 프로그램제거 목록에 나타나게 되지만 윈10 버전에서는 제거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므로 위와같은 방식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후 재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