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갈수록 해상도가 높아지고 큰화면의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서 한가지 작업만 하는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인터넷창을 띄워서 다중으로 사용하는경우도 많답니다.

 

또한,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익스플로러, 엣지 그리고 구글크롬과 같은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면서 인터넷창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답니다.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창을 열어서 사용하다보면 가끔 글자가 너무 크거나 작아지게 되고 모니터 해상도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모니터 화면에서 창 크기가 최소화되어 글씨가 잘 안보이거나 최대화로 크기가 되어 마우스로 조절이 안되는경우도 있답니다.

 

 ■ 간단한 설정으로 모니터 해상도에 맞게 기본설정을 통해 익스플로러 크기를 조절하거나 기본창으로 고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먼저 글씨크기가 맞지 않다면 상단오른쪽 '도구(Alt+X)' 를 선택합니다.

 

 

■ 기본설정으로는 '도구 > 확대/축소 > 100% '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로 조절하여 글씨크기를 맞추어 줄수가 있답니다. 또는, 마우스 휠을 누른상태에서 위아래로 돌려 창을 확대나 축소가 가능합니다. 

 

 

■ 익스플로러 인터넷창을 열었을때 크기가 고정되지 않는다면 설정을 통해서 기본창 크기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iexplore'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내 PC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Internet Explorer' 를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바탕화면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만들기 위해서는 'iexplore > 마우스 우클릭 >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를 하여 아이콘을 불러옵니다.

 

 

■ 아래와같이 바탕화면에 iexplore(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하여 메뉴에서 '속성' 을 선택하여 속성 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 바로가기 속성 대화상자를 불러왔다면 '바로가기'탭의 실행(R) 메뉴에서 '기본 창' 을 선택하여 적용하게 되면 모니터 크기에 따라서 사용자가 편한대로 인터넷창을 최소화 또는 최대화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 상단에 사각형이 2개가 겹쳐져 있는것은 최대로 창을 열었다는 뜻이며 전체 화면에서 창을 크게 최대화를 시켰을 떄에는 마우스로 창크기를 조절되지 않으므로 겹친 사각무늬를 눌러 '이전크기로복원' 으로 창 사이즈를 줄여주면 마우스로 인터넷창 크기를 조절할수가 있답니다.

 

익스플로러 인터넷창 크기 조절과 고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참고로 속성창의 실행메뉴에서 '최대화' 로 설정이 되었을 경우 창을 열었을때에 화면 전체크기로 고정되어 열리게 되며 반대로 최소화를 하게되면 창이 작게 열리게 된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