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이용자가 많은 윈도우7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 익스플로러의 업데이트가 사실상 중단이 되면더 더이상 지원이 안되어 보안에 취약해 질수밖에 없습니다.

 

목차

     

    윈도우10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인터넷창으로 익스플로러를 열게되면 엣지(Edge)로 자동전환이 되면서 불편을 겪는 사용자가 많은데, 엣지 브라우저의 경우 아직은 관공서등 관렵 웹사이트에 호환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익스플로러 실행시 엣지로 자동으로 전환되어 불편을 겪고 있다면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인터넷창(크롬, 엣지, 익스플로러등..)으로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1.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하기.

    먼저 인터넷창을 열면 사용자가 원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할수 있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윈도우키 우클릭 > 설정(톱니바퀴모양)' 을 선택하여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 기본 앱 메뉴에서 '웹 브라우저' 를 선택하여, 앱 선택에서 Edge, Chrome, Explorer 중에서 사용자가 앞으로 사용하고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링크를 클릭시 방금 설정 변경한 웹브라우저창이 열리게 됩니다.

     

     

     

    2.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설정 변경하기

    엣지 브라우저창을 아래와같이 실행하여 상단 오른쪽에 '설정 및 기타(점 세게 아이콘)' 를 선택하여, 메뉴가 나타나게 되면  '설정(톱니바퀴모양)' 을 선택합니다.

     

     

     

    ❚ 설정의 '기본 브라우저' 메뉴에서 Internet Explorer 호환성을 설정할수가 있으며, '항상(권장)' 은 익스플로러창을 열면 자동으로 엣지창으로 자동전환이 되며,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 을 선택하면 자동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 때문에 익스플로러가 엣지로 자동전화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 으로 선택하여 설정을 해주시면 변경이 완료된것입니다.

     

     

    참고로 위에서 이미 설명한것과 같이 Explorer 브라우저는 더이상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고 있어서 보안에 취약할수밖에 없으므로 되도록이면 엣지(Edge)나 크롬(Chrome)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