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사진 자르기나 텍스트입력등을 한다면 그림판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카메라를 이용하여 찍은 사진들이나 PC에서 캡쳐한 사진을 보정하기 위해서 포토샵과 같은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세밀한 이미지편집을 하기위해서는 포토샵(photoshop)이 좋다고 할수가 있지만 처음부터 유로버전을 사용한다면 부담이 될수가 있으므로 무료설치가 가능한 체험판을 찾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photoshop CS버전은 사용자에게 일정기간동안 사용해볼수 있는 체험판을 홈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지만 설치경로나 진행과정이 복잡해서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일정기간 무료사용이 가능한 CS 버전 설치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아래의 그림과같이 구글등에서 '어도비 포토샵' 을 검색하여 공식홈을 선택합니다.

 


■ 어도비(Adobe) 공식홈 아래와같이 이동을 하면 '무료 체험판'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을수 있는 페이지를 볼수가 있답니다. 직업적으로 보정등을 사용하기 위한 툴로 CS6 을 인스톨하고자 하며 이 경우에는 체험판으로 7일간만 사용이 가능하며 더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유료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 CS6의 다양한 기능들을 공식홈을 통해서 자세히 소개를 하고 있답니다. 체험판은 정식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일주일만 사용이 가능하며 설치를 위해서는 사용자 '이메일 입력' 을 통해서 인증을 거쳐야 한답니다.

 

 

■ 설치파일을 열고 진행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하여 깔리기 때문에 그다지 설치과정에서 어려운점이 없게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이 버전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시스템이 적용이 되므로 두 소프트웨어가 동시에 설치가 된다는점은 참고하면 될거 같습니다.

 

이전에는 30일 동안 체험판을 사용할수가 있었지만 현재는 7일까지로 제한이 된점이 매우 아쉽다고 할수가 있네요. 모바일과 PC플랫폼이 하나로 사용될수가 있는 분위기로 이러한 시스템이 포함된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IT기기로 이동하여 작업이 가능하여 기능면에서는 매우 뛰어나다고 할수가 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