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부터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IT 발달로 개인이나 업체가 다양한 용도로 SNS를 사용하면서 쇼셜네트워킹 서비스로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메신져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갈수록 스마트폰이 보급화가 되면서 어디서나 페이스북을 사용할수가 있고 친구나 관련 취미의 사람들과 소통이 되기도 하지만 개인의 사생활의 다른 누군가에게 공개가 되고 열람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이 지금도 페북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사용할일이 없이 로그인을 안하고 몇달간 방치하여 그냥 두면은 해킹의 위험성이 있으며 이용을 하지 않는다면 비활성화나 탈퇴해 두는것이 오히려 안전하다고 할수가 있답니다.

 

1. 페이스북 로그인

때문에 페이스북을 더이상 사용할일이 없거나 한동안 사용하지 않는다면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계정삭제(탈퇴)는 PC 버전과 모바일앱에서 모두 가능하며 PC버전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2. 설정 및 공개 범위

먼저 사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로 facebook 로그인을 하였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파란색 화살표 단추를 누른다면 메뉴가 펼쳐지면 '설정 및 공개 범위' 단추를 누르고 다시 '설정' 단추를 누릅니다.

 

 

3. 내 Facebook 정보 계정삭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보면 왼쪽에 설정메뉴에서 '내 Facebook 정보' 메뉴를 누르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계정 삭제' 를 체크한후 '계정 삭제 계속' 단추를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4. 비활성화 및 삭제

다시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보면 하단에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에서 '보기' 를 선택하고, 계정 영구 삭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며 하단부분에 '계정 삭제' 단추를 눌러주면 완료가 된답니다.

 

 

5. 영구 삭제전 자료확인

참고로 계정 영구 삭제 전에 사용자가 남겨놓은 게시물이나 사진등의 자료등의 정보를 다운로드하여 PC에 저장이 가능하므로 탈퇴시 완전히 삭제가 되므로 중요한 게시물이나 사진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난후에 본인 비번을 입력하면 탈퇴가 완료가 되는것입니다.

 

 

모바일에서도 위와같은 똑같은 방식으로 탈퇴를 할수가 있으며 지금까지 SNS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북에서는 사용자가  지금까지 올렸던 게시물과 사진을 백업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배려에 조금은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언젠가는 사용자가 다시 페이스북을 사용할날이 있으므로 이러한 시스템으로 배려를 한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며 다른 SNS나 포탈등은 탈퇴를 하지 못하게 숨겨나서 삭제가 어려움이 많지만 나름 편리하게 만들어놓은것 같기도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