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이사를 가야하는 경우에 물건을 정리하다보면 버려야하는 물건이나 가전제품이 많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답니다. 바쁘게 생활을 하다보면 미쳐 버리지 못한 물건들이 가득히 쌓여있기도 합니다.

 

기존에만 하여도 오래된 가전제품을 버리기 위해서 동네 인근에 위치한 동사무소(민원센터등..)을 직접 찾아가서 신청한후에 폐가전에 맞는 스티커를 구매하여 붙인후에 밖에 직접 내다놔야 하였습니다.

 

특히 덩치가 큰 제품들의 경우라면 버리기 위해서 몇명이 달라붙어 힘들게 버리는 위치에다 같다 놓아햐 하고 폐가전에 맞는 스티커를 돈을주고 구입해야 하였답니다.

 

요즘에는 한국전자데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폐가전 수거센터 홈페이지나 콜센터에 연락을 하게되면 직접 사랑이 방문하여 가전제품을 무료수거를 해간답니다.

 

■ 모든 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것이 아니며 아래와같이 수거품목이 정해져 있으므로 아래의 품목에 해당하는 제품만 수거를 해가며 단일수거, 세트품목, 다량 배출품목을 확인해야 한답니다.

 


■ 수거방법은 예약한 배출 품목을 가정 내에 방문하여 수거를 해가며, 에어컨이나 벽걸이 TV등의 경우에는 기본 철거를 해놓은 상태여야만 하고 수거불가 품목은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된답니다.

 

 

■ 이용방법은 이미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이 인터넷/모바일, 콜센터로 신청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의 경우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까지로 토.일요일등은 휴무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직접 예약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아래와같이 '폐가전수거' 를 검색하여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진행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이전에는 안되는 지역도 많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신청이 가능해졌답니다.

 

 

■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배출예약' 또는 '수거 예약하기' 단추를 눌러서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작성을 진행하여 주시면 된답니다.

 

 

■ 1단계는 약관동의, 2단계는 기본정보입력, 3단계는 배출품목 입력, 4단계는 예약완료를 하면 누구나 쉽게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이사를 가야 한다면 배출희망일자를 그전에 신청을 해야 한답니다.

 

 

이상으로 가전제품 무료수거 배출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폐가전만 신청을 하는것이 좋으며 작동이 되고 쓸만한 전자제품의 경우라면 중고센터에 의뢰하면 오히려 일정한 돈을 받고 알아서 수거를 해가므로 주변에 가전제품 중고센터를 미리 알아두는것이 나중을 위해서 도움이 된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