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움직이는 도심에 살다보면 아침저녁마다 출퇴금을 하기 위해 지하철을 타게 되며 바쁜일과를 마치면 피곤이 밀려와서 앉아있거나 서서 잠이 들어버린적을 한두번이 아닌듯합니다. 

 

사람들이 많고 복잡한 틈에서 잠이들거나 깜빡하여 나도모르게 중요한 물품을 잊어버리게 되면은 정말 난감하고 당황스럽기도 하답니다. 이처럼 지하철에서 물건을 분실하였을떄에 몇가지 사항을 기억해 둔다면 나중에라도 분실물을 찾는데 도움이 될수가 있답니다.

 

1. 기억해야할 사항들

첫쨰, 물품을 분실하였던 열차가 몇호선(예:2호선, 3호선, 4호선)인지를 기억해 둡니다.

둘쨰, 어느역에서 분실을 했는지를 내린경로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세쨰, 분실했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고 바로 메모를 해두면 도움이 된답니다.

 

2. 서울 교통공사 홈페이지

위처럼 3가지를 기억하거나 메모를 빨리해둔다면 다른 누군가 훔쳐간것이 아닌경우라면 지하철 분실센터 보관이 되어져 있으므로 찾으실수가 있답니다. 분신물을 찾고자 한다면 ' 서울 교통공사 ' 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지역이 대구인 경우라면 '대구 교통공사' 를 검색하시면 된답니다.)

 

3. 분실물 찾기

아래와같이 교통공사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다면 '유실물 찾기'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이동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지역 홈페이지도 대부분 비슷하답니다.

 

 

4. 습득물 검색하기

유실물센터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잃어버린 습득물을 검색할수가 있으며 분류명, 습득지역, 기간, 분실자명등 아는내용을 각각 입력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5. 분류명 선택하기

분류명에서 '찾기' 를 선택하였다면 가방을 분실하였다면 가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된답니다. 보통 쉽게 분실하는 품목이 휴대폰이나 지갑정도가 될듯 합니다.

 

 

6. 분실물 본관장소 및 연락처

분류명과 분실자명등을 각각 입력하여 검색을 하였다면 선택을하여 습득물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촬영한 사진을 보거나 습득일을 보게되면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인지 대충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위에서 이미 설명한것과 같이 유실물 발생시에 몇가지만 기억해두어야 할 사항들이 나와있답니다. 보통 중요물품을 잃어버린경우 마음이 급하고 답답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침착하게 대처를 해야한답니다.

 

7.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

부산지하철 분실물센터의 경우라도 마찮가지로 '부산교통공사' 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서 '유실물센터' 를 찾아서 위처럼 비슷한방식으로 찾아보시면 된답니다.

 

 

지하철 직원분들에 의해서 습득하여 보관된 물건의 경우 위처럼 등록을 한답니다. 위에서 3가지 사항을 기억하고 있다면 날짜, 분류(분실한 물건), 내용등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습득한 장소와 연락처를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내용이 비슷한물건이 있다면 선택을 해보면은 습득한장소(무슨역)인지와 보관하고 있는 장소등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내물건이 맞다면 연락처에다 문의를 해보고 찾으러 가시면 된답니다.

대부분이 자주 왔다같다하는 노선이며 보관이 되어져 있는 경우이므로 조금도 걱정하지말고 시간이 날때 찾으러가시면 된답니다. 이상으로 지하철 분실물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