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컴퓨터만 있으면 관련업무나 민원등을 간단하게 처리할수가 있게 되었답니다. 개인 PC로 이러한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본인을 증명하기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목차

     

    처음에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은행에 들려야 하며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나면 이후에는 컴퓨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고 보통 2년이 지나게 되면 재발급 또는 갱신을 할수가 있습니다. 혹시로도 PC를 포맷하였거나 인증서를 분실하였다면 언제든지 재발급을 받을수도 있답니다.

     

    재발급을 받아야 하거나 기간이 다되어 갱신을 하기위한 준비물로는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았던 보안카드, 로그인 아이디, 비번이 필요하답니다. 잊어버렸거나 분실하였다면 다시 은행에 가서 발급을 받아야 한답니다.

     

    1.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먼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고자 한다면 아래와같이 'KB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을 해야하며 처음이용시에는 보안설치프로그램을 자동또는 수동설치합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2. 공인인증센터 선택

    메인해서 상단부분에 '공인인증센터' 단추를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 을 선택하여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지금은 윈도우 운영체제의 보안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PC의 하드드라이버에 인증서를 받는것보다는 외장하드나 USB등에 따로 저장을 해놓고 사용하실때만 PC에 연결하는것이 보안을 위해서 안전하답니다.

    공인인증센터 선택

     

    3. 인증서발급 및 재발급

    보통 재발급을 받을시에는 기존 인증서가 자동으로 폐기가 되며 유효기간은 기존과 동일하답니다. 개인용인증서 발급에서 '바로가기' 단추를 선택하여 진행을 하면 된답니다.

     

    인증서발급 및 재발급

     

    4. 7단계 절차확인

    1단계부터 총 7단계까지 진행을 해야하며 약관 및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답니다. 처음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한번진행하면 다음부터는 그리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면 된답니다.

     

    7단계 절차확인

     

    5. 개인용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

    종류에서는 개인의 경우라면 수수료가 없으며 재발급할떄에도 마찮가지 입니다. 인증 확인을 위해서 ARS 로 본인이 맞는지를 확인해야 한답니다.

     

    개인용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

     

    6.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계속해서 추가로 본인확인을 해야하는데 은행에서 발급받았던 보안카드를 준비하고 아래와같이 각각 입력해야 하며 세부정보를 각각 입력해 주어야 한답니다.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안전을 위한 절차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7. 개인용 인증서 발급

    인증서 저장위치로는 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USB등..), 휴대폰 3가지중에서 선택할수가 있으며 외부에서 인증서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동식 디스크를 선택하는것이 안전하답니다.

     

    개인용 인증서 발급

     

    8. 인증서 발급 확인 메세지

    PC에서 자주 인터넷 뱅킹을 사용한다면 하드디스크,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PC를 이용한다면 이동식 디스크, 편리하게 인증서를 전송하고자 한다면 휴대폰 저장위치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발급 확인 메세지

     

    처음에 공인인증서 재발급 과정은 조금 번거롭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답니다. 일반적으로 본인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도 타은행이나 민원등의 업무에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또다른 인증서를 받지 않아도 된답니다. 위처럼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PC로 편리하게 입출급등의 업무를 볼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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