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주택과 관련된 서류를 필요로 할떄에 지방세납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수가 있답니다.  은행관련업무나 부동산 거래등 관공서 업무를 보다보면은 지금까지 밀린 세금이 없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목차

     

    과거에만 하더라도 세금관련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관련된 기관에 직접 서류를 들고 방문해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있다면 쉽게 발급받는것이 가능해 졌답니다.

     

    납세증명서의 경우에 체납액 없이 잘 납부를 하였다면 세무서등을 직접 들리지 않고도 발급이 가능하며, 지금은 개인 또는 사업자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류이다보니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답니다.

     

    1. 지방세 세목별 과세신청

    신청방법은 아래와같이 인터넷, 방문, FAX, 우편 4가지가 있으며 인터넷신청의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진행을 해야 한답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수수료 없이도 인쇄를 하여 발급받는것이 가능하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신청

     

    2. 제출해야하는 구비서류

    오프라인으로 직접 세무서등을 찾아가서 신청해야하는 경우라면 사용자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답니다.

     

    제출해야하는 구비서류

     

    3. 민원24 홈페이지

    먼저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고자 한다면 아래와같이 '민원24' 공식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4. 지방세납세증명 메뉴

    대한민국 민원포털을 아래와같이 들어같다면 메인에서 '지방세납세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 메뉴

     

    5. 비회원 로그인하기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 무조건 가입해서 진행하는것으로 알지만 비회원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처음 이용시에 잘 몰라서 복잡하게 이리저리 가입하는 번거로움을 거치지 않아도 된답니다.

     

    비회원 로그인하기

     

    가입이 없이 비회원으로 진행을 하는 경우 아래와같이 사용자 확인을 위한 입력사항을 입력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갈수가 있답니다.

     

     

    6. 과세증명 신청양식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아래와같이 예제로 작성해야할 기본서류가 있으며 순서에 맞게 기입을 하고 프린터가 있다면 수령할 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으로 선택하여 인쇄하여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과세증명 신청양식

     

    7. 인터넷신청 발급

    진행을 하였다면 아래와같이 '신청' 단추를 눌러서 프린터기가 있다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라면 팩스나 우편으로 받아볼수가 있지만 지역에 따라서 며칠이 소요가 될수가 있답니다.

     

    인터넷신청 발급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신청을 하였다면 위처럼 열람문서를 열어보면 열람을 할수가 있으며 바로 출력을 해줄수가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사업자로 자영업을 하시는 사용자라면 민원관련서류가 자주 필요할수가 있으므로 프린터기를 구비해 놓는것이 빠른처리가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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